[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서울호서예전) 사진예술학과 계열에서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고등학교 졸업자로 대학에 진학하지 않은 만 24세 미만인자를 대상으로 제6회 서울호서예전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학교 관계자가 30일 밝혔다.

해당 콘테스트 접수 기간은 10월 5일까지 이며 해당 학교 홈페이에서 온라인 접수 후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스마트폰, DSLR 등의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1000만 화소 이상, 모든 사진에 제목 및 설명 표기(캡션), 개인당 3점 이내 JPGE 파일 출품 가능하며 주제는 공동체, 일상, 꿈 중 하나와 부합되는 주레로 창작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최우상 1작품에게는 상금 50만원, 상장, 부상 등 해당 학교 등록 장학금, 우수상 1작품에게는 상금 30만원, 상장, 부상, 해당 학교 입학시 입학 장학금 반액, 장려상 3작품에는 상장, 부상 및 50만원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이번 심사는 전 월간 새교육, 월간 브레인 사진작가, 전 한류매거진 K-Boom 포토디렉터 등이 맡을 예정이다.

서울호서예전 사진예술학과 계열은 패션, 포트레이트, 제품 및 광고 디자인의 광고사진 과정과, 예술사진, 디지털사진, 예술경영 전공으로 이루어진 순수예술사진 과정, 다큐멘터리사진, 영상보도사진, 여행사진 전공의 포토저널리즘 과정으로 운영 되고 있다.

또한 해당 계열은 '중앙대 사진학과'와 국내 최고의 광고대행사 '제일기획'출신의 교수님이 프로페셔널 실전 노하우를 전수하는 수업을 진행하는 등 해당 학교 다양한 계열과 콜라보레이션 수업 등을 통해 현장 실무 능력을 키우고 있다. 

한편 서울호서예전 방송영화제작계열, 사진예술계열, 유튜브제작계열, VFX모션그래픽 계열은 현재 면접 100%로 2021학년도 우선선발 신입생을 모집하고있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