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경희 BGF복지재단 이사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윤혜미 아동권리보장원 원장(사진 오른쪽에서 세 번째) 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
▲양경희 BGF복지재단 이사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윤혜미 아동권리보장원 원장(사진 오른쪽에서 세 번째) 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

- 위기 아동 발견 및 사각지대 아동 보호 지원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BGF복지재단은 아동권리보장원과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위기 아동들의 보호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은 BGF복지재단 양경희 이사장, 아동권리보장원 윤혜미 원장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진행됐다.

최근 아동들을 대상으로 신체적, 정서적 학대나 방임, 유기 등의 심각한 범죄가 연일 발생하면서 우리 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예방 활동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BGF복지재단과 아동권리보장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위기 아동의 발견 및 사각지대 아동 보호 지원, 아동의 권리 및 존중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 등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아동권리보장원은 ▲아동복지서비스 지원기관 대상 실종 예방 시스템 ‘아이CU’ 홍보 ▲위기 아동 발생 시 정보·교육 콘텐츠 제공 및 강사 파견 ▲아동 관련 공익 안내자료 제공 ▲위기 아동 관련 정보 콘텐츠 제작 등을 시행한다.

BGF복지재단도 ▲CU 근무자 대상 위기 아동 긴급 대응 교육 및 홍보 ▲내부 자원 및 네트워크를 활용한 아동 등 대상별 다각적 지원 ▲CU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관련 자료 및 콘텐츠 홍보 등에 힘을 보탠다.

특히, CU의 실종 예방 시스템 ‘아이CU’를 활용해 우리 주변의 아동 학대 의심 사례를 감시하는 공익신고 기능도 수행할 예정이다.

전국 1만4,000여 개 CU에서 가맹점주 및 근무자 약 10만 명이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는 24시간 등대 역할을 감당하는 것이다.

양경희 BGF복지재단 이사장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일상 속 작은 관심과 사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재단은 아이들을 위한 차별 없는 사회 구현을 위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아동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