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김해중앙여중 목다정 양 등에게 보낸 답장ⓒ인추협
▲문재인 대통령이 김해중앙여중 목다정 양 등에게 보낸 답장ⓒ인추협

- 김해중앙여중 임세은 양 등 "코로나19 극복 안전한 대한민국 애쓰시는 대통령께 감사" 편지

- 문재인 대통령 "자신의 진면목 찾고 당당하게 나아가는 모습 언제나 응원"

- 인추협 '사랑의 안전 일기' 코로나19 예방 챌린지 각계 각층으로 밀물 확산

- 대한항공 조원태 회장, 이용선 의원, 윤영찬 의원, 소설가 이성수 씨 등 릴레이 동참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청소년기는 참 고민이 많은 시기이죠. 어렸을때 제 별명이 무엇인지 아세요? '문제아'였습니다. 이름 탓도 있지만 방황을 많이 했기 때문입니다. 무엇을 하고, 어떻게 살아야 할지에 대한 고민 하나하나가 자신의 진면목을 찾고, 세상과 굳게 악수하는 힘이 됩니다. 당당하고 씩씩하게 자신의 길을 찾는 모습,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3일 '사랑의 안전 일기' 가족이자 김해 중앙여자중학교 학생회 임원인 임세은, 목다정, 윤서희 학생이 보낸 '코로나19'극복 노력에 대한 감사의 편지를 받고 "당당하고 씩씩하게 자신이 길을 찾는 모습에 대해 언제나 응원하겠다"는 답장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사장 고진광, 이하 인추협) ‘사랑의 안전 일기’는 코로나19 등 전염병 예방을 비롯한 각종 재난 재해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1월 19일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2020년 사랑의 안전일기 범국민운동 선언식’을 갖고 1월 31일 ‘인추협 사랑의 안전일기’ 네이버 밴드나 페이스북 등 SNS 활동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 캠페인 챌린지를 시작했다. 

▲김해중앙여중 학생회 임원들이 문재인 대통령에세 보낸 편지ⓒ인추협
▲김해중앙여중 학생회 임원들이 문재인 대통령에세 보낸 편지ⓒ인추협

자신의 코로나19 예방 활동을 사진으로 탑재하여 홍보하고 차후 코로나19 예방 활동에 참여할 사람을 지정하여 릴레이 방식으로 이어지는 예방 챌린지 활동은 각계 각층으로 급속하게 확산됐다. 강원도 횡성군의 청일초등학생이 작성한 예방 푯말은 대한항공 조원태 회장의 동참을 이끌어 냈으며, 조 회장의 챌린지 요청으로 김해중앙여자중학교의 김희창 선생님이 이어받아 김해중앙여자중학교(교장 민만기) 전교생이 코로나19 예방 챌린지 활동을 펼쳤다. 

이어 김해중앙여중 학생의 챌린지 요청으로 당시 4.15총선 운동 준비에 바빴던 이용선, 윤영찬 국회의원과 소설가 이성수씨도 동참했다. 지금까지‘인추협 사랑의 안전일기’밴드에는 전국적으로 사랑의 일기 가족, 학생, 학부모, 선생님 등 200여 명이 자신의 코로나19 예방 활동을 사진으로 탑재하고 매일 코로나19 예방 활동을 홍보하고 있다.

▲조원태 대한항공 회장ⓒ인추협
▲조원태 대한항공 회장ⓒ인추협

특히 지난 4월 대구에서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되고 마스크 대란이 이어질 때 김해중앙여자중학교 학생들은 개학도 하지 못한 상태에서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대구 사무실로 학생들이 만든 수제 비누를 보내 대구 사람들의 손씻기 운동을 도왔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손씻기 운동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또 김해중앙여자중학교 학생회 임원인 임세은, 목다정, 윤서희 학생은 코로나19 예방 홍보 활동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면서 예방 활동에 앞장서 왔으며 해외 동포들의 귀국에 큰 도움을 준 대한항공 조원태 회장에게 감사와 응원의 편지를 보내기도 했다.

뿐만아니라 지난 4월 28일에는 김해중앙여중 학생회 3명의 임원들은 코로나19에 성공적으로 대응하여 확진자를 대폭 감축시켜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는 문재인 대통령께 감사의 편지를 보냈다. 이어 감염 환자의 치료와 예방을 위해 전력투구하는의료진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덕분에’ 캠페인의 다른 한 방법으로 대통령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이용선 의원ⓒ인추협
▲이용선 의원ⓒ인추협
▲윤영찬 의원ⓒ인추협
▲윤영찬 의원ⓒ인추협
▲임세은 양이 문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인추협
▲임세은 양이 문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인추협
▲ⓒ인추협
▲ⓒ인추협
▲목다정 양이 문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인추협
▲목다정 양이 문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인추협
▲윤서희 양이 문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인추협
▲윤서희 양이 문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인추협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