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을구미병원이 지난 17일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함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KBI그룹 갑을구미병원
▲갑을구미병원이 지난 17일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함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KBI그룹 갑을구미병원

- 의료 현장 일선에서 휴식시간을 쪼개 참여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KBI그룹(부회장 박효상)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구미병원은 지난 17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헌혈자 감소에 따라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함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단체 헌혈이 줄어들고 헌혈자가 급감하면서 의료기관마다 수혈이 반드시 필요한 중증암환자와 희귀병질환자들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 17일 기준 혈액보유량은 O형의 경우 3.7일로 현행 ‘혈액 위기 대응 매뉴얼’상 ‘관심’ 단계로 분류되어 5일분 이상인 ‘적정’ 단계 바로 아래다.

갑을구미병원 임직원들은 이동헌혈버스에서 전원 마스크 착용 및 채혈 전 체온 측정, 손소독 등 방역 조치에 만전을 기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각자의 휴식시간에서 10분간을 할애해 헌혈을 진행했다.

헌혈에 참가한 갑을구미병원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환자는 치료받을 수 있는 시간이 있지만 의료현장에서는 당장 수혈을 받지 못 하면 생명이 위독한 중증환자들도 많다”며 “단지 10분 동안 헌혈에 참여한 것으로 생명을 구하는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