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에코 크리에이터’로서 첫걸음 시작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이달 11일 디지털 여름 환경 캠프 ‘2020 러브 디 어스(Love the Earth)’의 온라인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이번 환경 캠프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50명의 초등학생(5·6학년) 참가자들이 화상 회의 시스템을 통해 각 가정뿐만 아니라 휴가지, KTX 열차 안 등 다양한 공간에서 온라인 입학식에 참석(접속)해 눈길을 끌었다.
아모레퍼시픽에서 준비한 친환경 선물세트 언박싱, 웹사이트를 통한 실시간 환경 퀴즈 대결까지 첫날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고, 모든 프로그램이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영상 콘텐츠 제작, 그린디자인, 환경교육, 업사이클링, 기후변화 전문가로 구성된 5인의 전문 멘토단도 온라인 입학식에 함께 참여했다.
앞으로 어린이 참가자들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미션, 환경 전문가들과 함께 플라스틱 문제를 고민해보는 온라인 환경 토크쇼, 플라스틱 없이 생활해보는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나만의 환경 캠페인 영화 만들기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완성한 콘텐츠들을 SNS와 유튜브를 통해 대중에게 공개한다.
권순철 아모레퍼시픽 안전환경경영팀 팀장은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과 캠프들이 있지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환경 캠프는 최초다”라며,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다 보니 온라인 화상회의와 방송 등 준비할 것이 많았지만, 말레이시아에서 참가한 지원자도 있을 정도로 어린이들의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 다음달 22일 졸업식 즈음에는 참가자들 모두 미래 환경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거듭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 [SR유통]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14억 인도 시장 첫 진출
- [SR사회공헌] 아모레퍼시픽재단, 장원(粧源) 인문학자 지원사업 참여자 공모
- [SR유통 새상품]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온 ‘LED 패치’ 출시 外
- [SR유통] 화장품업계, 코로나19에 면세점 부진 “울상”
- [SR사회공헌] 아모레퍼시픽, ‘뷰티풀 라이프’ 사업 참여기관 공모
- [SR사회공헌] 아모레퍼시픽 위드림, ‘국무총리 표창’ 수상
- [SR사회공헌] 아모레퍼시픽, 유엔 ‘여성역량강화원칙’ 지지 선언
- [SR사회공헌]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고미술 소장품 특별전 개최
- [SR유통] 아모레퍼시픽, 녹차유산균 엑소솜 피부 항염효과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