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 컨셉 조감도 ⓒ한화건설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 컨셉 조감도 ⓒ한화건설

-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 '포레나 페이스' 등 외관 디자인 통합 개발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한화건설이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포레나(FORENA)에 적용하기 위한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건물 외부 색채 디자인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과 게이트 디자인 ‘포레나 페이스’, 저층부 및 동 출입구 디자인 등으로 구성된다.

‘포레나 시스니처 스킨’에서 표현하는 포레나의 외부 색채 컨셉은 뉴트럴컬러(Neutral Color)를 활용해 비움과 채움의 방식을 적용한 절제된 아름다움이다. 또한 포레나 브랜드를 상징하는 포레나 블루와 골드 컬러, 포레나 패턴 등을 포인트로 활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했다.

‘포레나 페이스’는 포레나 고유 패턴을 활용한 화려한 스타일링과 절제되고 세련된 문주가 결합된 게이트 디자인이다. 상황에 따라 경비실과 상가, 근린생활시설, 버스 스테이션 등의 건축요소를 결합해 랜드마크를 상징하는 대규모 게이트로 완성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그 외에도 동 출입구와 필로티, 엘리베이터 홀, 저층 외벽 등 입주민들의 시선이 많이 가는 저층의 주요 공간들의 디자인을 개발해 단지 전체에 통일된 세련미를 정착시켰다.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디자인권 출원을 통해 포레나 상품에만 제한적으로 사용되며, 향후 분양되는 포레나 아파트의 특성에 맞게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포레나 브랜드 런칭 이후 모든 분양단지가 매진되는 등 고객들의 기대치가 높은 상황”이라며 “포레나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포레나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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