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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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장재영·이길한·손문국)은 이달 13일 스위스 화장품 '스위스 퍼펙션' 지분 100%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최고급 스킨케어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로 글로벌 인지도 제고는 물론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된 셈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인수 작업이 마무리 되는 내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스위스 퍼펙션 사업을 시작한다. 

스위스 퍼펙션은 1998년 론칭한 최고급 스킨케어 브랜드다. 모든 제품을 스위스 전통과 기술력에 기반, 생산하는 '100% 스위스 메이드'로 알려져 있다. 

최첨단 노화방지 솔루션을 개발해 유럽·아시아·중동 등 약 20개 국가 최고급 호텔과 요트에 있는 스파와 프라이빗 클리닉을 통해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제품 세럼과 크림류 가격은 50만~100만원대다.

스위스 퍼펙션 핵심 기술은 아이리스 뿌리에서 추출한 '셀룰라 액티브 아이리사'라는 식물성 세포 재생 복합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해당 원료 제조 원천 기술도 확보하게 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세계적인 뷰티 대기업들이 유럽 고급 스파 브랜드를 인수해 사업 확장에 성공한 것처럼 스위스 퍼펙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기업 간 거래(B2B)로 운영 중인 스위스퍼펙션을 국내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에 입점시켜 글로벌 소매 시장(B2C)으로 사업을 확대, 3년 내 중국에도 진출하며 공격적으로 사업을 키울 예정이다. 중국은 럭셔리 화장품 시장이 대중 화장품 시장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스위스 퍼펙션 고성장이 기대된다.

자체 브랜드 해외 진출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스위스 퍼펙션으로 사업 기반을 강화하면 향후 비디비치와 연작 등 자체 브랜드 해외 진출을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열쇠를 손에 쥔 셈이다.

이길한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부문 대표는 "스위스 퍼펙션 인수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글로벌 뷰티 명가로 도약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성장 가능성 높은 국내외 브랜드 인수를 적극 검토하는 등 브랜드 투자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12년 인수, 2014년 리뉴얼한 자체 브랜드 비디비치와 함께 연작으로 중화권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3월 비디비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채널 티몰 내수관에 입점했다. 연작은 연말까지 티몰 글로벌·샤오홍슈·징둥닷컴 등 중국 온라인몰에 입점, 7개까지 채널을 확보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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