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7.7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지자체의 SR
[지자체의 SR] 안성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협약
  • 정순화 기자
  • 승인 2020.07.01 18:03:58
  • 댓글 0
▲안성시는 지난달 6월 30일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친환경 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해 안성두레소비자생활협동조합, 안성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안성시청

- 2020년도 1월1일 이후 출산 산모 대상

- 연간 48만원 한도 월 최대 4회...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

[SR(에스알)타임스 정순화 기자] 안성시는 지난달 6월 30일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친환경 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해 안성두레소비자생활협동조합, 안성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학교급식 중단 등 어려움에 처해있는 친환경 농업인에게는 농산물 유통의 물꼬를 열어주고 임산부에게는 친환경농업으로 농사지은 건강한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해 국민건강, 환경보전,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고자 하는 사업으로임산부나 2020년도 1월1일 이후의 출산한 산모를 대상으로 연간 48만원 한도 내에서 월 최대 4회, 신청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1회당 4~6만원 상당으로 이 가운데 80%는 정부와 지자체에서 부담하고 20%는 본인이 부담하게 된다.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임산부는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서를 접수한 뒤 확정 안내 문자를 받으면 지정된 온라인 쇼핑몰에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본인이 원하는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선택해 총 금액의 20%를 결제하고 주문 후 48시간 이내에 배송 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안성두레생활소비자협동조합은 임산부가 주문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에 대해 공급부터 결제, 배송까지 담당하게 되며 안성친환경농업인연합회는 건강하고 신선한 친환경 농산물을 제공한다.

협약식에 참석한 안성시관계자는 “임산부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환경농업인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확보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정순화 기자  suna-j@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순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