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파우더 제품 이미지 ⓒ매일유업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파우더 제품 이미지 ⓒ매일유업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매일유업 등 유통업계 30일 신제품.

◆ 매일유업,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파우더’ 출시

- 50년 영양설계 노하우 적용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운동 후 마시는 맛있는 스포츠 영양식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파우더’를 오는 7월 1일 정식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파우더’는 철저한 품질 관리로 안전한 단백질 원료를 엄선해 믿을 수 있는 스포츠 영양식 단백질 보충제다. 매일유업의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Maeil Health Nutrition)’이 50년간 축적한 과학적 영양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격한 품질관리 하에 분유 생산 공장에서 제조한다.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파우더’는 100% 분리유청단백질(Whey Protein Isolate)을 사용해 유당과 지방이 없고 순도가 90% 이상으로 높아 체내 흡수 속도가 빠르다. 1회 섭취량(분말33g) 기준 분리유청단백질을 20g 섭취할 수 있도록 영양설계하여 운동 직후 근육 회복과 합성에 가장 이상적인 양을 제공한다. 유당을 제거해서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소화하고 흡수할 때 속이 편하며, 99kcal의 가벼운 무지방 제품이다. 이밖에 에너지 활용을 돕는 L-카르니틴을 200mg 넣고, 포만감과 배변 활동 및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치커리 식이섬유도 6.4g 함유해 운동 후 허기짐을 달랠 수 있다.

영양설계 뿐 아니라 자연스러운 맛을 내기 위한 관능 조사에도 집중했다. 제품 출시 10개월 전부터 헬스 트레이너, 필라테스 강사와 매일유업 임직원 등 약 500명의 테스터를 대상으로 맛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 다양한 의견을 취합하여 제품에 반영했고, 최종 관능평가에서는 깔끔한 맛이 좋다는 평가를 받았다. 복숭아 맛과 초콜릿 맛 2가지 종류로,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실제 복숭아 과즙과 초콜릿 분말을 사용해 달지 않고 인공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맛이 특징이다.

2kg 이상 단위로 판매하는 단백질 보충제는 너무 양이 많다는 소비자들의 의견도 있어 용량도 차별화했다. 단백질 보충제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627g의 가정용 캔(19회분)과 330g의 휴대하기 좋은 스틱 포장 제품(10회분)으로 만들었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1캔에 3만3,000원, 스틱 포장(1회분*10포)이 1만8,000원이다. 찬 물에 1회분을 넣어 흔들어 마시고, 기호에 따라 유당 소화에 문제가 없다면 우유에 타 마셔도 좋다.

셀렉스 관계자는 “기존에 찾기 힘든 갈증을 잊게 하며 깔끔한 맛의 단백질 보충제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프리미엄 우유에서 추출한 100% 분리유청단백질을 사용해 균형 잡힌 신체 근육을 위한 최적의 영양을 제공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운동 후 1회 섭취만으로 간편하게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셀렉스 전용 상담 창구로 전화하거나 ‘셀렉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연결하면, 영양사로 구성된 상담원에게 보다 전문적인 영양상담을 받고 구매할 수 있다. 전국 주요 대형마트 및 네이버 매일유업 직영스토어를 비롯한 오픈마켓 쇼핑몰에서도 판매한다.

매일유업 ‘셀렉스’는 지난 2018년 국내 최초로 성인영양식 사업에 진출해 출시 1년여 만에 400억 매출을 돌파하며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파우더’ 외에도 분말 건강기능식 ‘코어 프로틴 플러스’와 씨리얼 바 ‘매일 밀크 프로틴바’, 액상 음료 ‘매일 마시는 프로틴’,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슬림25’ 등 총 13종의 제품 구성을 갖췄다.

한편, 매일유업이 건강한 노년 생활을 위해 지난 2018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설립한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는 세계적으로 연구활동이 활발한 사코페니아(근감소증)를 예방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 개발 지원에 중점을 두고, 소재 확보 및 R&D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의학영양학과, 아주대학교병원과 함께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고 근감소증 예방 관련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는 근감소증 예방 및 관리 등을 위한 폭넓은 연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국내 성인 영양식 사업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아티제 리치블랙커피, 얼그레이 티라떼 제품 이미지 ⓒLG생활건강
▲아티제 리치블랙커피, 얼그레이 티라떼 제품 이미지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해태htb, 리치블랙커피·얼그레이 티라떼 출시

- 베이커리 카페 ‘아티제’와 협업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자회사인 해태htb가 아티제 리치블랙커피’와 ‘아티제 얼그레이 티라떼’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아티제는 숙련된 바리스타가 내린 향긋한 커피, 시각과 미각을 모두 만족시키는 케이크 등을 제공하는 라이프 스타일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이다.

해태htb는 아티제와 협업을 통해 소비자가 즐겨 찾는 프리미엄 커피와 고급 밀크티를 선보였다. 아티제 리치블랙커피는 과테말라에서 생산된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에스프레소 전용 기기에서 추출한 커피와 드립 방식으로 내린 커피를 같이 넣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아티제 얼그레이 티라떼는 고급 에프터눈 티카페에서 사용하는 스리랑카산 실론 홍차에 향긋한 얼그레이 향을 더한 밀크티다. 실론 홍차의 맛을 부드러운 우유와 과하지 않는 단 맛으로 조화시켜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 코 끝을 스치는 은은한 얼그레이 향은 또다른 풍미를 자극한다.

제품 패키지에는 카페 아티제의 트랜디한 감성을 담았다. 아티제의 로고를 중심으로 커피와 티 원료를 터치가 살아있는 섬세한 드로잉으로 디자인해 아티제 특유 매장 분위기를 살렸다.

해태htb 관계자는 “카페 아티제에서 제공하는 스페셜티 커피와 프리미엄 티를 구현한 제품”이라면서 “고품질 원재료로 차별화해 프리미엄 카페의 풍미를 찾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꽃게랑 패션 아이템 모델 지코 ⓒ빙그레
▲꽃게랑 패션 아이템 모델 지코 ⓒ빙그레

◆ 빙그레, 꽃게랑 브랜드 활용한 패션 아이템 출시

- ‘꼬뜨-게랑’으로 MZ세대 타겟 삼아

빙그레가 꽃게랑 브랜드를 의류 및 패션 아이템으로 재해석한 재미있는 캠페인을 선보인다.

꽃게랑 스낵의 모양을 로고화하여 패션 브랜드 ‘Côtes Guerang(꼬뜨-게랑)’을 런칭하는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서 빙그레는 꽃게랑 브랜드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이를 위해 빙그레는 패션 아이콘 지코를 모델로 기용하고, 꽃게랑 로고를 사용한 티셔츠 2종, 반팔 셔츠, 선글라스, 미니백 2종, 로브, 마스크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Côtes Guerang’ 의류와 패션 아이템은 7월 7일부터 일주일간 G마켓 ‘슈퍼브랜드위크’에서 단독 출시될 예정이며, 꽃게랑을 포함한 기타 빙그레 스낵 제품들과 함께 판매된다.

한편 빙그레는 25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티저 영상도 공개했다. 약 15초 분량의 영상에서 지코는 ‘Côtes Guerang’ 티셔츠, 선글라스, 실내 가운 등 패션 아이템을 직접 착용하고 포즈를 취하며 패션 아이콘으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이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중독성 있다’ ‘꼬뜨-게랑 소리가 자꾸 귀에 맴돈다’ ‘빙그레 요새 약빨았다’ 등 재미있는 반응을 보였다. 본편 영상은 빙그레 공식 유튜브에서 6월 30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빙그레 마케팅 담당자는 “꽃게랑 스낵 모양을 모티브로 제작된 고급진 로고 모양이 MZ세대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브랜드 경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요즘 젊은층에서 유행하는 ‘FLEX’의 일환으로 ‘Côtes Guerang’ 아이템들이 큰 사랑을 받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빕스 여름 신메뉴 골든립 특별전 포스터 ⓒCJ푸드빌
▲빕스 여름 신메뉴 골든립 특별전 포스터 ⓒCJ푸드빌

◆ CJ푸드빌 빕스, ‘빕스 골든립’ 출시

- 폭립의 맛과 풍미 극대화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은 운영하는 빕스가 시그니처 메뉴 ‘폭립’의 맛과 풍미를 업그레이드한 ‘빕스 골든립’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빕스 골든립은 겉은 바삭하게, 속은 촉촉하게 튀겨 낸 폭립을 치즈 콘크림, 레드 커리, 마라 핫 등 개성 넘치는 소스와 채소, 레몬, 크루통 등 다양한 토핑을 곁들여 즉석에서 지글지글 끓여 즐기는 신개념 폭립이다. 바삭하면서 촉촉한 폭립과 감칠맛 나는 소스가 조화를 이루며 입맛을 당긴다. 폭립에 소스를 넣어 끓인 후 가장 맛있는 온도로 바로 즐길 수 있어 차원이 다른 맛과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일부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시즐링 감바스’도 확대 출시했다. ‘시즐링 감바스’는 오동통한 새우와 쫄깃한 홍합에 고소한 오일 소스를 넣어 다양한 토핑과 함께 끓이는 요리다. 내가 원하는 재료를 조합해 즉석에서 끓이고 다양하게 먹는 DIY 과정에서 재미까지 느낄 수 있어 출시 직후부터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여름 시즌에 걸맞게 상큼하게 입맛을 돋우는 메뉴들도 선보인다. 새콤한 감칠맛이 좋은 누들 샐러드 ‘하노이 분짜’, 싱그러움이 가득한 ‘깔라만시 카모마일 티’, ‘피치 젤리 히비스커스 티’는 여름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 밖에도 새우를 각종 채소, 소시지와 함께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그릴드 슈림프 플래터’, 매운 양념을 더해 노릇하게 구워낸 ‘볼케이노 그릴 치킨’ 등 인기 메뉴와 즉석에서 바로 구워 다양한 토핑을 올려 즐기는 ‘빕스 와플’ 등도 계속 만나볼 수 있다.

빕스 골든립 출시를 기념해 7월 말까지 골든립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골든립’과 ‘시즐링 감바스’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컨텐츠로 매장에서 골든립 빙고를 완성한 후 이미지를 #빕스타그램 #빕스골든립 등 해시태그와 함게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식사권, 빕스 간편식 선물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에서 빕스를 믿고 찾아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빕스 시그니처인 폭립의 맛과 풍미를 업그레이드하는데 집중했다”면서 “빕스 골든립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골든립 특별전’을 통해 힐링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빕스는 매일 방역, 테이블 거리두기, 샐러드바 이용 시 마스크와 위생장갑 착용 등 ‘슬기로운 외식 생활’ 캠페인을 자체적으로 진행, 보다 까다롭고 철저하게 생활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