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카테고리별 신장율 ⓒ롯데쇼핑
▲롯데백화점 카테고리별 신장율 ⓒ롯데쇼핑

- 교외형 아울렛 실적 55% 신장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동행세일이 시작한 첫 주말, 백화점과 마트에 소비자들이 몰리며 간만에 매장에 활기가 돌았다.

롯데쇼핑은 코로나19(우한바이러스) 극복과 소비진작을 위한 대규모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에서 할인된 가격과 풍성한 프로모션에 많은 인파가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로 방문했다고 28일 밝혔다.

패션 제조업체는 큰 폭으로 세일을 진행, 백화점은 상품권 증정 및 금액 할인권 제공하는 등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혜택의 늘리자 반응한 것으로 보인다.

세일 첫 주말 26일, 27일 양일간 롯데백화점 판매액은 전년 세일기간에 비교하여 21% 신장하며 1월 코로나19사태 이후 최대 폭으로 신장했다. 특히 교외형 아울렛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며 55% 신장세를 보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수요 감소로 인하여 특히 어려움이 많았던 여성패션 상품군의 경우 8% 신장하며 4월, 5월 각각 -16% -29% 감소했던 트렌드에서 급 반등하는 추세를 보여주었다.

최근 야외활동이 비교적 늘면서 골프, 아웃도어는 26%, 스포츠 20% 신장하며 양호한 반응을 보이며 전체 남성 패션 상품군 역시 8% 신장했다. 잡화 상품군은 6%, 생활가전 상품군은 12%, 식품 상품군은 -18% 신장세를 보였다.

해외여행이 어려워져 따라 판매되지 않은 면세품 재고를 관세청에서 한시적으로 국내에 유통할 수 있도록 허용함에 따라 진행된 면세 명품 대전은 전국 8개 백화점과 아울렛에서 진행되면서 많은 인파가 몰리며 추정치를 크게 뛰어넘는 실적을 보였다. 프리오픈을 포함한 27일까지 실적은 53억 원의 명품이 판매 되었다. 준비한 전체 물량의 60%가 소진이 되었으며 일부 인기 상품의 경우 조기에 판매가 완료됐다.

코로나19 기간에도 소비자의 높은 선호도로 인하여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던 해외명품의 경우 면세 명품행사로 높아진 관심 속에서 93% 급등하는 실적을 보였다. 해외여행이 어려워 짐에 따라서 면세점 이용 수요가 백화점으로 이동한 효과를 분석된다.

한편, 롯데마트는 동행세일을 시작한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전 주 대비 7.2% 신장했다. 다양한 신선식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여 많은 고객들이 점포에 방문했으며, 과일과 채소, 축산 상품군이 각 6.4%, 3.3%, 13.6% 신장한 것으로 분석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