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최근 통계청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60세를 기준으로 남성은 20년, 여성은 25년 동안 은퇴 생활을 하게 된다.

여기에 의료기술의 발달이 더해지면 평균 수명이 10년 정도 연장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에 비해 생산 활동이 가능한 시기는 점점 줄어들기 때문에 재테크를 통한 체계적인 자산 관리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재테크는 '재무'와 '테크놀로지'의 합성어로, 기업에서 주로 사용되기 시작하면서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 재산을 불리는 방법'이라는 잘못된 인식이 있어 왔다. 하지만 효율적인 재산 관리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재테크다. 연령에 따라 삶의 목표가 변화하지만 무엇을 하든 중요한 것이 자금이기 때문이다.

'위드위플랫폼'은 경험을 통해 축적한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플랫폼으로, 시간은 있지만 정보가 없어 걱정인 투자자, 정보는 있지만 시간이 없어 고민인 투자자 등 재테크를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을 위해 체계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서비스가 제공되는 투자 유형은 크게 4가지로, 노후 자금 마련을 목표로 하는 노년층이나 결혼 및 주택 구입을 생각하는 장년층, 경제활동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사회초년생과 유동적인 자금 흐름을 신경 써야 하는 자영업자 등에게 1:1로 적합한 프로젝트를 제시한다. 이를 통해 단순히 자산만을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안정된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고 싶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위드위플랫폼 관계자는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소중한 자산에는 늘 목적이 있는 만큼, 성공적인 투자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 무엇보다 자신의 소비 성향과 경제 상황을 파악한 뒤 투자에 도전하면 보다 안전하게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