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양세형 참여…디오스 음성 제어 기능 소개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전자가 방송인 백종원과 함께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의 차별화된 편리함을 보여주는 새 광고를 20일 선보였다.
이날 MBC 새 예능프로그램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첫 방송의 1부가 끝난 후에 나온 광고에는 ‘백파더’의 주인공인 백종원과 양세형이 깜짝 출연했다.
15초 분량의 광고는 음성만으로 냉장고 문을 열 수 있는 2020년형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재미있는 상황극으로 소개한다. 양세형이 양손 가득 식재료를 들고 있어서 냉장고 문을 못 열겠다고 하자 백종원이 “이 냉장고 안 써봤지? 요새는 손이 필요없어”라고 알려준다.
이어서 백종원이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문 열어줘유”라고 특유의 말투로 얘기하자 냉장고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 감탄하는 양세형에게 백종원이 “봤지? 끝내주지?”라며 웃는다.
특히 새로운 방식의 이 광고는 방송프로그램의 출연진이 등장해 마치 방송의 일부인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분리편성광고(PCM)다. 백종원과 양세형은 이번 광고 출연료를 기부할 예정이다.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는 무선인터넷을 통해 LG 씽큐(LG ThinQ) 앱에 연동하면 음성 제어가 가능하다. 사용자가 “냉수 설정해줘”나 “각얼음 설정해줘”라고 말하면 냉장고가 그에 맞는 기능을 설정한다. 시간이나 날씨 등 생활정보를 물어도 냉장고가 음성으로 알려준다.
LG전자는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에 정수된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주기적으로 UV(자외선) LED로 99.99% 자동 살균하는 UV나노 기능을 비롯 3단계 안심정수필터 등 차별화된 위생관리 기능을 적용했다.
박경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LG 생활가전의 차원이 다른 편리함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SR경제&라이프] LG전자, 신진 작가들과 ‘LG시그니처’ 아트시리즈 협업
- [SR경제&라이프] LG전자 스팀 3총사, 대용량 앞세워 ‘인기몰이’
- [SR통신IT] LG전자, ‘인포콤 2020 커넥티드’서 혁신 디스플레이 대거 선봬
- [SR새상품] LG전자,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3종 출시
- [SR경제&라이프] LG, 서울대와 AI 생태계 키운다
- [SR경제&라이프] LG 벨벳, 유럽 시작 공략…獨서 공개 행사 진행
- [SR통신IT] 삼성·LG·애플,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격돌'
- [SR경제&라이프] 5대 은행, 신용대출 급증…6월 들어 1.8조 ↑
- [SR경제&라이프] 눈덩이처럼 불어난 빚… 한국, GDP대비 '빚' 증가속도 1위
- [SR CEO] 정의선-구광모 첫 회동…전기차 배터리 부문 협력 방안 논의
- [SR새상품] LG전자, 고화질에 설치 편의성까지 더한 차세대 LED 사이니지 출시
- [SR사회공헌] LG이노텍,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 [SR공정운영] LG전자, 유럽 가전업체 상대 특허침해금지소송 승소
- [SR새상품] LG전자, 에너지효율 1등급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출시
- [SR경제&라이프] LG 디오스 전기레인지, “무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게 요리”
- [SR경제&라이프] LG전자, 스타디움 LED 사이니지 국내 첫 공급
- [SR경제&라이프] LG 벨벳, 해외서 잇달아 호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