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사진 가운데)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동참했다. ⓒ호반그룹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사진 가운데)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동참했다. ⓒ호반그룹

- 코로나19 극복 연대 메시지 전달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호반그룹은 김상열 회장이 코로나19 극복 및 조기종식을 위해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은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해 나가기 위한 연대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기 위해 대한민국 외교부가 지난 3월 초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응원 문구를 담은 로고를 만들어 SNS에 올린 뒤 캠페인을 이어갈 세 명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상열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지쳐있는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코로나19의 극복 의지와 긍정의 마음이다”며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다면 머지않아 코로나19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은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캠페인 다음 주자로는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최현만 미래에셋 수석부회장, 윤호주 한양대학교병원 병원장 등 3명을 추천했다.

한편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월 협력사에 긴급 경영안정 지원금 20억 원,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3억 원을 지원한 바 있다.

호반그룹의 상업시설 임대사업을 하고 있는 '아브뉴프랑'과 레저사업 운영사인 호반호텔&리조트는 200여 임대 매장의 소상공인과 중소사업자를 위해 임대료 감면에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