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해보험은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첫 광고 캠페인 ‘보험의 기준’ 2개편의 유튜브 조회수가 400만뷰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캐롯손보
▲캐롯손해보험은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첫 광고 캠페인 ‘보험의 기준’ 2개편의 유튜브 조회수가 400만뷰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캐롯손보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캐롯손해보험은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첫 광고 캠페인 ‘보험의 기준’ 2개편의 유튜브 조회수가 400만뷰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공개 열흘 만에 100만뷰를 돌파하며 보험사 광고로는 이례적인 높은 조회수로 주목을 받은 캐롯손보 ‘보험의 기준’ 캠페인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조회수를 늘려가며 현재 407만뷰를 기록하며 400만뷰를 넘어섰다.

이와 같은 조회수는 2020년 릴리즈 된 자동차보험 광고 캠페인의 유튜브 조회수로는 최정상급 기록이다. 기존 보험사의 가족, 행복, 안심 등을 강조하는 광고와는 차별화된 이미지로 코믹하고 유쾌한 분위기로 보험의 본질과 자동차 보험료를 아끼고 싶은 고객의 니즈에 소구한 컨텐츠와 함께, 일반적인 보험 광고 모델과는 상이한 개성 있는 캐릭터의 배우 음문석의 열연, 그리고 디지털 손보사로서 캐롯의 주 고객인 2040 연령층의 미디어 활용 패턴에 맞춘 노출 전략이 주효했다.

아울러 캐롯은 최근 SNS를 통한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하고 있다. 2040사용자 층 타겟에 맞춰 직장인의 일상을 담은 인스타툰 연재를 시작하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와 이해하기 쉬운 보험이야기를 웹툰에 녹여,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캐롯손해보험 관계자는 “오랫동안 기존의 자동차보험에 익숙해진 고객들을 대상으로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탄 만큼만 매월 후불로 내는’ 상품 특성을 제대로 전달하는 캠페인을 지속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