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냉동과일 3종 ⓒ이마트24
▲이마트24 냉동과일 3종 ⓒ이마트24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이마트24 등 유통업계 8일 신제품.

◆ 이마트24, 하절기 상품 출시

- 아이스크림 2종·냉동과일 3종 선봬

이마트24가 웰빙 디저트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무더위를 맞을 준비에 나섰다.

이마트24는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집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바 아이스크림 2종과 소포장 냉동과일 3종 등 하절기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올해에는 건강한 맛을 찾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원물 과일 함유량을 늘리고, 칼로리를 낮춘 아이스크림과 과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냉동과일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아임이 ‘그대로과일바’ 2종(딸기·배)은 웰빙 트렌드에 맞춰 기획한 상품으로, 원물 함유량을 높여 사각사각 씹히는 과일 풍미와 당도를 느낄 수 있다.

지역특산물을 아이스크림 소재로 활용한 것도 특징이다. ‘딸기그대로’에는 논산 딸기 퓨레가, ‘배그대로’에는 나주배가 함유되어 있다.

특히, 칼로리를 낮췄다. 1회 섭취참고량당(100ml기준) 평균 열량이 ‘배그대로’는 75kcal, ‘딸기그대로’는 162kcal로 식약처에서 발표한 고열량·저영양 식품에 비해 각각 70%, 35% 수준으로 낮았다.

이와 함께, 소포장 냉동과일 3종(블루베리, 망고, 체리)도 선보인다.

소포장 냉동과일 3종은 웰빙 디저트를 즐기거나 평소 과일 섭취가 부족한 고객을 위해, 원물 과일을 한 알씩 세척해, 한입 크기로 만들어 급속 냉동시킨 상품이다.

냉동과일은 샐러드나 요구르트에 넣어 먹거나 우유와 함께 갈아서 시원한 스무디로 만들어 먹는 등 다양한 디저트로 즐길 수 있다.

또한, 과일의 껍질을 깎을 필요 없이 바로 섭취가 가능해 편리하며, 1인 가구 고객이 1~2회 즐기기에 적당한 200g으로 소포장되어 있다. 가격은 각 3300원이다.

임수연 이마트24 데일리팀 바이어는 "여름에 칼로리 걱정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웰빙 디저트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포인트 딥 클린 비타 휩 클렌징 폼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포인트 딥 클린 비타 휩 클렌징 폼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 애경산업 포인트, ‘딥 클린 비타 휩 클렌징 폼’ 출시

- 비타민C 함유

애경산업은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에서 ‘딥 클린 비타 휩 클렌징 폼’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포인트 딥 클린 비타 휩 클렌징 폼은 비타민C와 오렌지, 레몬, 라임, 사과, 포도 추출물로 이루어진 ‘비타민 콤플렉스’를 담아 상쾌한 세안으로 맑고 생기있는 피부 연출을 도와주는 클렌징 제품이다. 특히 포인트 딥 클린 비타 휩 클렌징 폼은 포인트만의 기술력인 ‘포어 퓨리파잉 시스템’을 적용해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케어해준다. 세안 시 클렌징 폼을 손바닥에 덜어 충분히 거품을 내주면 부드럽고 풍성한 미세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포인트 딥 클린 비타 휩 클렌징 폼은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며 피부 톤 개선 테스트를 완료했다.

포인트 브랜드 담당자는 “최근 마스크 사용의 일상화와 기온이 높아짐에 따라 피부에 답답함을 느끼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포인트 딥 클린 비타 휩 클렌징 폼은 비타민C를 함유해 상쾌한 클렌징은 물론 맑은 피부 연출에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포인트 딥 클린 비타 휩 클렌징 폼은 롭스, 랄라블라 등 H&B스토어와 인터파크 등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청정원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 제품 이미지 ⓒ대상
▲청정원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 제품 이미지 ⓒ대상

◆ 대상 청정원,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 출시

- 아보카도 영양 담아

대상은 청정원이 최근 건강한 식재료로 각광받는 ‘아보카도’의 영양을 담아낸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아보카도는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될 만큼 풍부한 영양소를 자랑한다. 청정원은 아보카도 과육을 오일로 압착하는 과정에서 각종 영양성분의 함량과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는 점에 주목, 엄선된 고급 원초에 ‘아보카도유’를 더한 재래김 신제품을 선보였다.

청정원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은 대상 해조류연구센터에서 12가지 자체품질검사를 통과하고, 근적외선 검사방법(NIR) 기준 단백질 42% 이상을 함유한 AA급 원초(내부등급 기준)를 엄선해 만들었다. 또한, 전통압착 참기름으로 고소함을 더했으며, 국산 구운 천일염을 사용해 나트륨 함량을 약 20% 낮춰(자사 올리브유재래김 대비) 짜지 않게 구워냈다. 양식장에서부터 조미김 가공에 이르기까지 투명한 이력관리를 바탕으로 마른김 산지표시제를 적용하고 있어 더욱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이상민 대상 청정원 CM6팀장 겸 해조류연구센터장은 “건강한 먹거리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고급 원초에 영양 가득한 ‘아보카도유’를 더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에 차별화된 요소를 적용해 국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플레이스 6월 델리지오소 신메뉴 ⓒCJ푸드빌
▲더플레이스 6월 델리지오소 신메뉴 ⓒCJ푸드빌

◆ CJ푸드빌 더플레이스, 그라니따·에이드 2종 출시

- 6월 델리지오소 신메뉴 선봬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은 운영하는 더플레이스가 밀라노 특유의 디저트 문화를 반영한 6월 델리지오소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더플레이스가 선사하는 기분 좋은 여유로움’을 주제로 이탈리아 정통 스타일 디저트인 그라니따와 상큼한 에이드 2종을 출시한다.

‘카페 그라니따’는 이탈리아 정통 얼음 디저트인 그라니따(granite)를 더플레이스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다. 그라니따의 가장 큰 특징인 거친 얼음 입자를 커피 얼음으로 구현하고 그 위에 부드러운 티라미수 크림, 쿠키 파우더를 올려 달콤함을 더했다. 다소 생소한 이탈리아 디저트를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도록 피자 또는 파스타 주문 시 ‘카페 그라니따’를 4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여름 제철 과일과 허브로 맛과 알록달록한 색감을 잡은 에이드 2종도 있다. ‘비바체 청귤’은 싱그러운 제철 청귤의 상큼함과 허브 타임의 향긋함이 조화로운 청량감 가득한 에이드다. ‘돌체 그레이프’는 새콤달콤한 적포도에 박하향의 애플민트를 넣어 상큼함이 입 안 가득 퍼진다.

6월 델리지오소 출시를 기념해 ‘델리지오소 세트’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세트A(2인)는 베스트 셀러인 리코타 프루타 샐러드, 4월 델리지오소 메뉴(가든 관자 파스타, 치킨스테이크&리조또) 중 하나 선택, 피자 한 종류, 에이드 두 잔, 그라니따를 정상가 대비 약 15% 할인된 가격에 내놓는다. 3-4명을 위한 세트B도 있다. 대표 스테이크 메뉴로 자리 잡은 ‘딸리아다 디 만조’ 스테이크와 파스타·리조또 중 하나, 피자 한 종류, 에이드 세 잔과 그라니따 2개를 기존 가격 대비 약 20% 할인해 제공한다.

더플레이스 관계자는 “밀라노 사람들은 디저트를 즐기는 시간을 ‘축복의 시간’이라고 생각하며 소중하게 여긴다“며 “더플레이스에서 정통 이탈리아 디저트 그라니따로 밀라노 감성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동통면 맛남의 광장 한정판 제품 이미지 ⓒ오뚜기
▲오동통면 맛남의 광장 한정판 제품 이미지 ⓒ오뚜기

◆ 오뚜기, 오동통면 ‘맛남의 광장’ 한정판 출시

- 완도산 청정다시마 2개 들어가

오뚜기(대표 이강훈)는 완도산 청정다시마가 2개 들어간 오동통면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오뚜기 ‘오동통면’은 오동통한 면발과 얼큰한 국물이 특징으로, 완도산 청정다시마가 들어있어 진한 다시마향이 일품인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오동통면 ‘맛남의 광장’ 한정판은 완도 지역 특산물인 다시마의 소비 촉진을 위하여 기존 1개 들어있던 다시마를 2개로 늘렸다. 한정판 오동통면은 더욱 쫄깃하게 개선된 면발에 2개의 다시마에서 풍기는 더욱 진한 국물맛과 시원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지난 6월 4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방송 말미에서는 예고편으로 완도 다시마 편이 그려졌다. 방송에서 백종원은 완도 다시마가 2년치 재고 2,000톤이 그대로 쌓여 있다며 “라면 회사에서만 다시마를 한 장씩 더 넣어줘도 엄청날 텐데, 생각난 김에 한 번 해보자”라고 누구에겐가 전화를 연결하는 모습이 그려져 궁금증을 자아냈다.

오뚜기 관계자는 “완도산 다시마가 2개 들어간 맛남의 광장 한정판 오동통면을 출시했다”며“완도 지역 특산물인 다시마의 소비 촉진을 위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비바시티 슬림케어 나이트 2종 제품 이미지 ⓒ빙그레
▲비바시티 슬림케어 나이트 2종 제품 이미지 ⓒ빙그레

◆ 빙그레 비바시티, ‘슬림케어 나이트’ 출시

- 비바시티 두 번째 신제품

빙그레는 비바시티가 다이어트용 신제품 ‘슬림케어 나이트’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비바시티는 2030 도시 여성을 타깃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지난해 구미젤리와 스틱젤리를 출시하면서 ‘건강기능식품의 맛있는 반전’을 선보였다. 출시 1년 후 비바시티가 제품군 확대를 위해 선택한 제품은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관리에 초점을 맞춘 ‘슬림케어 나이트’다. 슬림케어 나이트의 주원료로 사용된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물은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콜레우스포스콜리는 인도의 4천년 전통 건강요법인 아유르베다에서 사용되던 허브로서 미국, 유럽, 캐나다 등지에서도 특허를 받아 각광받고 있는 기능성 원료다. 다른 주원료인 L-테아닌은 안정감을 유도하는 알파파를 발생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데다 다이어트 중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했다

슬림케어 나이트는 브이라인과 아쿠아블루 2종으로 출시된다. 2종 모두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물과 L-테아닌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브이라인은 부원료로 호박농축분말, 병풀추출물을 추가로 사용했으며 아쿠아블루는 부원료로 피쉬콜라겐, 히알루론산 등이 들어가 있어 소비자 기호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슬림케어 나이트는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슬림케어 나이트 구매 시 비바시티 스틱젤리 체험키트(3입)을 증정하고 포토 후기 이벤트를 통해 에어팟 프로,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쇼핑몰 지마켓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바시티 브랜드 담당자는 “슬림케어 나이트는 체중 조절 및 스트레스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비바시티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시장 영향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fmgt 잉크 쉬어 매트 립스틱 제품 이미지 ⓒLG생활건강
▲fmgt 잉크 쉬어 매트 립스틱 제품 이미지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fmgt, ‘잉크 쉬어 매트 립스틱’ 출시

- 총 10가지 컬러 스펙트럼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fmgt의 ‘잉크 쉬어 매트 립스틱’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fmgt가 선보인 이번 립스틱은 마치 입술에 공기처럼 닿는듯 가볍고 얇게 발리고 은은하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입술에 밀착되는 매트 타입이지만 건조하지 않기 때문에 하루 종일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여러 번 덧발라도 부담스럽지 않게 레이어링 되어 자연스러운 립 컬러를 연출할 수 있다.

총 10가지 컬러로 레드, 코랄, 로즈, 핑크, MLBB 컬러 등 다양한 립 컬러 스펙트럼으로 출시됐다. 특히 대표 컬러인 로맨틱 시크한 장미빛의 ’03 로즈러쉬’와 맑은 따뜻한 레드빛의 ’07 페어링 레드’는 자연스러운 혈색의 톤업 메이크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fmgt 브랜드 담당자는 “보통 매트 타입의 립 제품은 쉽게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인기 제품이지만 대다수가 건조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신제품은 입술 표면에서 립 컬러가 얇고 밀착력 있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겉은 매트하지만 속은 촉촉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fmgt의 제품은 전국 네이처컬렉션 및 더페이스샵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 2종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 2종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 신제품 출시

- 보리·그린티 선봬

롯데칠성음료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TEA) 로스팅 ‘보리’와 ‘그린티’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빅데이터를 통해 커피를 많이 마신 오후 또는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에는 차 음료를 찾는 소비자 니즈가 증가한다는 점을 파악해 칸타타 콘트라베이스의 브랜드 정체성을 커피와 차를 아우르는 ‘책상 위에서 즐기는 카페(Café)’로 확장하고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는 차 원료를 커피 원두처럼 뜨거운 열로 볶아 우려낸 제품이다. 로스팅 보리는 검정보리, 통보리, 겉보리 등을 각각 로스팅하고 섞어 보리 특유의 구수하고 진한 맛을 강조했다. 로스팅 그린티는 녹차 특유의 떫은맛과 카페인 부담은 줄이고, 깔끔한 맛은 살린 점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책상 위에 두고 천천히 즐길 수 있는 500mL 투명 페트병이 사용되었으며, 차 원료의 색상과 유사한 녹색과 황금색을 제품 뚜껑과 라벨 디자인에 적용했다. 또한, 라벨은 칸타타 콘트라베이스의 브랜드 정체성은 살리면서도 하단부에는 원료 이미지를 넣어 제품 특성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출시와 함께 칸타타 콘트라베이스의 시작을 함께한 배우 ‘이병헌’을 모델로 신규 광고를 온에어했다. 이번 광고는 ‘취향존중시대의 직장인을 위해’라는 콘셉트로 ‘TEA면 어때’, ‘T타임’ 2편으로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는 카페인 부담 없이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신규 광고 온에어를 비롯해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