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인한 훈련 단절 최소화…포스트 코로나 항공 정상화 대비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가 조종사 훈련생과 취업준비생의 훈련 경력단절을 방지하기 위한 지원방안으로 울진비행교육훈련원에 특별과정을 개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특별과정은 향후 항공사의 채용 정상화를 대비해 국내·외 조종사 훈련기관의 사정으로 교육이 중단된 훈련생을 지원하고, 조종사 자격증명을 취득한 취업준비생의 비행경력 단절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조종사 자격증명 취득과정 훈련을 중단한 훈련생을 위해 울진비행교육훈련원 경력자 편입과정을 개설하고 훈련비를 약 50명에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조종사 자격증명을 이미 취득한 취업준비생의 훈련 경력단절 방지 및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울진비행훈련원 및 제트기 조종을 배우는 제트기 훈련과정 수료자에 대한 비행이론, 비행절차 훈련 및 취업정보 공유 등 기량유지과정을 신설할 계획이다.

아울러 항공사의 신규채용 예정자에 대한 교육비 부담 완화를 위하여 제트기 훈련과정 지원인원을 60명으로 확대하는 등 취업준비 훈련생에 대한 정부지원금도 과정당 300만 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규 비행교관의 고용안전성 강화를 위해서는 연간 약 20명을 지원해 오던 채용지원금을 30명으로 확대하고 지원 기간도 3개월에서 6개월로 확대하기로 했다.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