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1,300만 뷰 기록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카스와 광고 모델 백종원 대표가 진행하는 ‘알짜 맥주 클라쓰’가 유튜브 1,300만 뷰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카스는 시리즈의 마지막 에피소드인 ‘팩트체크편’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팩트체크편’은 제목 그대로 맥주 원료와 제조공정 등 맥주에 대한 정확한 상식을 전달한다. 백종원 대표는 영상을 통해 탄산, 맥아 등에 대해 일부 소비자들이 갖고 있는 오해들을 다양한 비유를 통해 쉽게 설명한다.
‘알짜 맥주 클라쓰’는 백종원 대표의 해박한 맥주 지식을 개그맨 양세형·양세찬 형제와 함께 대본 없이 자유로운 분위기의 토크로 진행되는 온라인 맥주 클래스다. 지난 4일 ‘소맥편’을 시작으로 ‘집맥즐기기’, ‘국대맥주와 맥주 취향’ 그리고 이번 ‘팩트체크편’까지 매주 한 편씩 영상을 공개했다.
유희문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카스와 광고 모델 백종원 대표가 진행한 첫 프로젝트인 ‘알짜 맥주 클라쓰’ 시리즈가 조회수 1,300만 이상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매우 기쁘다”며 “온라인 맥주 클래스 외에도 앞으로 백종원 대표와 함께 진행하게 될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SR사회공헌] 오비맥주, ‘캔크러시 챌린지’ 환경캠페인 실시
- [SR유통] 오비맥주 카스, 백종원 대표와 ‘집맥 비법’ 전수
- [SR사회공헌]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발대식 개최
- [SR새상품] 오비맥주 카스, ‘카스X선데이치즈볼’ 출시
- [SR유통] 카스, ‘집돼지 챌린지-구월킹’ 개최
- [SR유통] 오비맥주 카스, 백종원 대표와 신규 광고 공개
- [SR유통] 오비라거, 팝업스토어 ‘오비-라거 부드러움 연구소’ 오픈
- [SR유통] 오비맥주 카스,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 [SR유통] 오비맥주 버드와이저, 새 모델로 가수 헨리 발탁
- [SR유통] 오비맥주 카스, 엑소 ‘세훈X찬열’과 여름 캠페인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