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상생박람회 이미지 ⓒ롯데백화점
▲나눔상생박람회 이미지 ⓒ롯데백화점

- 총 63개 파트너사 124개 브랜드 참여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파트너사와 함께 하는 ‘상생 나눔 박람회’를 전국 주요 6개 거점 점포(롯데백화점 본점, 노원점, 인천터미널점, 부산점,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아울렛 수완점)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상생과 나눔을 테마로 하는 박람회인만큼 롯데백화점에서는 참여하는 중소 파트너사에게 3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박람회에서 판매되는 상품에 특별 마진율을 적용하여 백화점 파트너사의 경우 기존 마진 대비 최대 50% 하향 조정된다. 낮아진 마진율만큼 입점 파트너사의 이익이 올라가게 된다.

또한, 판매된 상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파트너사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이번 5월 행사기간 내 판매된 상품대금은 6월 10일까지 20일을 앞당겨 지급한다.

자금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에게는 동반성장 기금을 지원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진행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000억 원의 동반성장 기금 중 지원을 요청하는 파트너사별로 최대 4억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동반성장 기금은 파트너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과 경영 안정 지원을 위해 협력회사가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도록 조성한 기금이다.

이재옥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파트너사의 재고 소진 및 현금 유동성 확보 차원에서 이번 상생 박람회를 기획했다”며 “롯데백화점은 지역 사회와 더불어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는 굳건한 상생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