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7.13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경제&라이프] KT, 윤윤구 선생님과 언택트 ‘입시설명회’ 진행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0.05.15 09:50:30
  • 댓글 0
▲‘윤윤구쌤과 함께하는 명쾌통쾌 입시설명회’의 올레 tv 화면 이미지. ⓒKT

- 16일 오후1시 올레 tv·Seezn에서 고3 대상 입시설명회 무료 생중계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개학 연기부터 대학수학능력시험까지 11월 19일에서 12월 3일로 2주 연기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면서 수험생과 학부모 모두 혼란스럽기만 한 상황이다. KT는 수험생과 학부모가 불안과 위기를 극복하고 차질 없이 입시를 준비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IPTV 최초로 ‘언택트 입시설명회’를 준비했다.

KT가 오는 16일 오후 1시 대한민국 대표 입시강사 윤윤구 선생님이 들려주는 고3 대상 입시설명회를 올레 tv와 시즌, K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생중계한다고 15일 밝혔다. KT는 코로나19로 불편을 겪는 고객의 마음을 담아 무관중 라이브 K 콘서트와 어린이 뮤지컬 생중계, 온라인 결혼식과 온라인 전통시장 장보기 지원, 무관중 야구 응원 등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되는 비대면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윤윤구 선생님은 EBSi 대표 입시강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현재 한양대 부속 고등학교 교사로도 재직 중이다. ‘윤윤구쌤과 함께하는 명쾌통쾌 입시설명회’는 변경된 입시 일정으로 혼란에 빠진 고3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효율적인 대입 준비 방법을 소개한다. 해당 강연은 생활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서울 광화문에 있는 KT스퀘어에서 최소한의 인원으로 생중계를 진행할 방침이다. 고3 수험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와 윤윤구 선생님이 화상 통화로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며 입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KT 유튜브 채널에서 채팅 기능을 활용해 실시간 질문을 받으며 생생한 현장감과 입시 정보를 안방까지 그대로 전달할 예정이다.

KT는 이번 고3 수험생 대상 입시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23일에는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중3 학생들을 위해 고등학교 입시 준비 전략과 효과적인 공부법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윤윤구 선생님과 함께 하는 중3 대상 명쾌통쾌 입시설명회도 23일 오후 1시 올레 tv와 Seezn, KT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수험생 본인은 물론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이 느낄 불안감과 혼란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KT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홈스쿨링을 지원하기 위해 올레 tv에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입시설명회 생중계를 비롯해 교육 분야 콘텐츠 영역을 더 확대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