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학철 부회장은 우선 국내서 비대위 총괄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화학이 인도 LG폴리머스인디아 가수 누출 사고 해결을 위해 부사장 등 8인으로 구성된 지원단을 급파했다.

LG화학은 13일 노국래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을 단장으로 8명으로 구성된 인도 현장 지원단을 파견했다고 밝혔다. 사고원인 조사 및 현장의 재발방지 지원이 최우선적으로 필요해 현장 지원단은 생산 및 환경안전 등 기술전문가 중심으로 이뤄졌다.

앞서 지난 7일 LG화학의 LG폴리머스 인디아 공장 인근에서 유독 가스가 누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인해 인근 주민 12명이 사망하고 수백명이 입원 치료를 받았다. 주민들은 눈이 타는 듯한 고통과 호흡곤란, 어지럼증, 구토 등의 증상을 호소했다.

LG화학 측은 “현장 지원단은 공장 안전성 검증 및 사고 원인을 명확하게 규명하는 한편, 신속하고 책임 있는 피해복구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노국래 현장 지원단장은 피해주민들을 직접 만나 지원 대책을 상세히 설명하고, 현지 정부 관계자들과의 면담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신학철 부회장은 우선 국내에서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사고 수습을 계속해서 총괄 지휘할 계획이다.

한편,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출·입국이 제한되어 있는 상황이었으나, 한국과 인도 정부 기관 및 대사관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신속한 입국이 가능하게 됐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