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짜 맥주 클라쓰’ 두 번째 에피소드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백종원의 ‘알짜 맥주 클라쓰’ 두 번째 에피소드 ‘집맥(집에서 마시는 맥주) 즐기기’ 편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두 번째 에피소드는 최근 장기화된 코로나19(우한 바이러스) 사태로 홈술을 즐기는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맥주를 집에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백 대표만의 비법을 선보인다.
백 대표는 “맥주를 맛있게 마시는 방법 중 하나는 맥주 위에 적당한 거품을 올려 맥주와 공기의 직접 접촉을 막는 것”이라며 자신만의 비법을 공개했다. 백 대표의 비법은 카스 병맥주를 카스잔 로고 부분까지 따른 후 병맥주의 입구를 막고 위아래로 흔들어 만들어낸 풍부한 거품을 추가로 따르는 것이다.
또한 백 대표는 집에서 맥주를 보관할 때 조심해야 할 세 가지 요소로 빛, 잦은 온도 변화, 충격을 꼽았다. 백 대표는 “가정에서 이 세 요소를 가장 잘 차단하기 위한 방법은 김치냉장고나 자주 여닫지 않는 냉장고의 안쪽 공간에 맥주를 보관하는 것”이라며 “맥주 보관이 잘 되면 집에서도 항상 신선하고 맛있는 맥주를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전문가 수준의 맥주 지식을 갖춘 백 대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맥주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지식을 전달하고자 ‘알짜 맥주 클라쓰’를 기획했다”며 “매주 월요일 공개되는 새로운 맥주 에피소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SR사회공헌]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발대식 개최
- [SR새상품] 오비맥주 카스, ‘카스X선데이치즈볼’ 출시
- [SR유통] 카스, ‘집돼지 챌린지-구월킹’ 개최
- [SR환경] 오비맥주, 카스맥주 '100% 재생용지'로 패키지 리뉴얼
- [SR유통] 오비맥주, “고마워, 물” 온라인 캠페인 진행
- [SR사회공헌] 오비맥주, ‘캔크러시 챌린지’ 환경캠페인 실시
- [SR유통] 오비맥주 카스, ‘알짜 맥주 클라쓰’ 팩트체크편 공개
- [SR유통] 오비맥주 카스, 백종원 대표와 신규 광고 공개
- [SR유통] 오비라거, 팝업스토어 ‘오비-라거 부드러움 연구소’ 오픈
- [SR유통] 오비맥주 카스,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 [SR소비자이슈] ‘골목식당’ 덮죽집 레시피 베낀 덮죽업체 프랜차이즈 체결?…“뺏지 말아달라” 호소
- [SR소비자이슈] ‘골목식당’ 덮죽 표절한 ‘덮죽덮죽’ 결국 사과…“모든 프랜차이즈 철수”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