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아이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충분한 운동, 규칙적인 수면습관은 필수지만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는 현실에서 이런 생활은 말처럼 쉽지 않다. 외부활동이 줄고 평소 아이가 입이 까다로워 매 식사 시간이 전쟁이라면 균형 잡힌 영양 섭취도 걱정이 된다.

이에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은 아이 건강 솔루션으로 엄마의 마음과 정성을 담아 연구한 ‘키즈텐플러스’를 제안한다. 키즈텐플러스는 뼈가 약한 어린이, 편식을 자주하는 어린이, 영양 보충용 제품을 잘 먹지 않는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개발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 칼슘, 아연, 비타민D부터 특허 받은 5가지 부원료인 초피나무추출물, 열처리 유산균, 잔소리졸, TF-343, 폴리감마글루탐산, 그 외 황기 추출분말, 홍삼농축액, 가시오가피 숙지황을 부원료로 함유한다.

키즈텐플러스 주원료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정상적인 혈액 응고에 필요하다. 칼슘과 인의 흡수에 필요한 비타민D는 충분한 햇빛을 쐬기 어려운 상황에서 중요한 역할을며,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하다.

더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새콤달콤한 요구르트 맛으로 건강과 동시에 먹는 재미도 더했다.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젤리 타입으로 학교, 어린이집 등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먹을 수 있다. 아이 눈높이에 맞춰 개발된 키즈텐플러스는 1일 1포로 쉽고 간단한 섭취가 가능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초등학생, 유치원, 어린이날 선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연세생건 관계자는 “입이 짧거나 편식하는 아이라면 충분한 영양 보충이 어렵다”며, “맛있는 즐거움과 더불어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도움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키즈텐플러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 제조 신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을 준수하는 GMP 시설에서 제조되며, 건강하고 친근한 이미지의 방송인 서장훈이 광고 모델로 활약 중이다.

한편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1 맞춤 영양관리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격 이벤트를 선착순으로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