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위가 걸리는 감기’인 위염은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1명이 걸릴 정도로 흔한 질병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다빈도 질병 통계’에 따르면 2018년도 위염 및 십이지장염 환자 수는 약 530만 명으로 상위 8번째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속 쓰림, 복부팽만, 소화불량 등의 위염 증상을 가볍게 여기고 넘기는 경우가 많다. 만성위염을 방치하게 될 시에는 위 표면이 손상되는 표재성 위염, 위 점막이 얇아져 위산 분비가 되지 않는 위축성 위염으로 발전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위암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위 건강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평소에 스트레스, 폭식과 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즐기거나 잦은 음주로 인해 속 불편함을 경험한 적이 있다면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 매스틱검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위 건강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위를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과다하게 분비되는 위산을 억제하고 손상된 위 점막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100% 식물성 원료인 매스틱검 속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가 염증 물질인 히스타민을 억제해 과다하게 분비되는 위산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위 점막을 생성하는 호르몬인 프로스타글라딘의 분비를 촉진해 위산으로 인한 위 점막 손상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프롬바이오의 ‘위건강엔 매스틱’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 매스틱검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식약처에서 매스틱검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사가 직접 만들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1포에 식약처에서 지정한 하루 섭취 권장량인 1,050mg이 함유돼 1일 1포로 간편하게 위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