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업무용 클라우드 서비스 ‘웹하드’의 요금제를 개편하고, 업무 협업에 유용한 기능을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업무용 클라우드 서비스 ‘웹하드’의 요금제를 개편하고, 업무 협업에 유용한 기능을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

- 1,000GB 이용 가능한 ‘비즈니스1000’ 신설 등 요금제 개편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유플러스는 업무용 클라우드 서비스 ‘웹하드’의 요금제를 개편하고, 업무 협업에 유용한 기능을 강화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 공간에 보관하는 콘텐츠의 크기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대용량 요금제를 신설했다. 최대 120GB까지 활용할 수 있던 데이터 저장 공간을 1000GB까지로 크게 늘렸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비즈니스500’, ‘비즈니스1000’ 요금제는 각각 500GB, 1000GB 용량을 제공하는 반면, 기존 요금제 중 최대 용량을 제공하는 120GB 요금제보다 1GB당 비용은 75% 이상 낮췄다.

이번 개편으로 약정 시 요금할인과 LG유플러스의 인터넷, 인터넷전화 등 다른 기업 서비스와의 결합도 가능해졌다. 3년 약정의 경우 무약정 대비 10% 할인된 요금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사용 요금제에 따라 결합 혜택으로 최대 300GB까지 무료 용량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업무 협업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업무 협업에 편리하도록 ▲공유할 수 있는 사용자 ID 무제한 생성 및 관리 ▲문서파일(Word/PPT 등) 미리보기, 실시간 의견 달기 ▲파일 취합 및 버전관리를 통한 이전 버전 복원 ▲협업 전용 폴더/게시판/일정 제공 ▲보안로그인 및 접근 IP 영역대 설정 ▲구글 드라이브, U+Box 등 외부 클라우드 연동 등 편의 기능을 다수 추가했다.

예를 들어 다수의 회사가 참여하는 프로젝트 경우, 프로젝트 역할에 따라 폴더를 생성하고 각 폴더에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다. 여러 회사의 파일 취합이 필요한 경우 협업 전용 폴더를 활용하면 되고, 공지사항 또한 게시판을 통해 전달할 수 있다. 보안을 위해 회사 별 접근 가능한 IP 대역을 취합 받아 외부에서의 임의 접근을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5월말까지 신규·기존 고객 대상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고객 중 새롭게 추가된 ‘비즈니스500’, ‘비즈니스1000’ 요금제에 약정 가입하면 최대 3개월 요금을 감면해준다. 기존 고객은 신규 요금제로 전환 시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최대 30GB까지 무료 용량을 제공한다.

한편 지난 2000년 탄생한 웹하드는 대용량의 업무자료 공유 및 전달, 관리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로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다. 현재 ‘웹하드’라는 브랜드 이름이 일반명사로 쓰이고 있을 만큼 보편화된 시장점유율 1위 서비스다. 웹하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웹하드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숙경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대용량 콘텐츠 트렌드를 반영해 대용량 요금제를 추가하고,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맞춰 협업 관련 편의 기능을 추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종의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협업 플랫폼으로 웹하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