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개 채널 총정보량 조사…LG전자·삼성전자 등 관심도 배 급증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청소기'에 대한 관심도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1번째 확진자' 발생 이후 다섯 회사의 ‘청소기'에 대한 정보량이 가파르게 늘었다.
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LG전자, 다이슨, 삼성전자, 디베아, 샤오미의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
조사 대상 기간은 1월 1일부터 2월 17일까지와 2월 18일 '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2월 18일부터 4월 12일까지 두 기간이다.
LG전자 청소기의 경우 1월 1일부터 2월 17일까지 정보량은 1만7,686건이였으나 2월 18일부터 4월 12일까지 관심도는 3만7,324건으로 1만9,638건 111.04% 급증했다.
다이슨 제품은 1월 1일부터 2월 17일 기간 1만5,609건에서 2월 18일부터 4월 12일 기간에는 3만1,225건으로 100.04% 늘었다.
삼성전자 청소기는 1월 1일~2월 17일 사이 1만3,477건에서 2월 18일~4월 12일 사이에는 3만624건으로 127.23% 폭증했다.
디베아 청소기 역시 같은 기간 1만2,982건에서 2만5098건으로 93.33% 늘었다.
샤오미 제품의 경우 9,818건에서 1만9,901건으로 102.70% 늘었지만 절대 관심도는 5개사 제품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생'과 ‘청결’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하면서 ‘청소기'에 대한 정보량도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SR통신IT] 코로나19 여파, 이통3사 1Q 실적 ‘먹구름’
- [SR새상품] LG전자, 장노년·유소년 겨냥한 4G 폴더폰 출시
- [SR통신IT] KT, SBS와 5G로 21대 총선 생중계한다
- [SR경제&라이프] KT, AI로 두산퓨얼셀과 연료전지 사업 협력
- [SR경제&라이프] LGU+, ‘집콕족’ 위한 U+tv VOD 프로모션 진행
- [SR경제&라이프] SKT, 간편결제로 요금 자동납부 확대
- [SR새상품] KT엠모바일, 1만 원대 완전 무제한 요금제 출시
- [SR새상품] 휴넷, 언택트 라이프에 맞춘 ‘벚콕 패스’ 출시
- [SR경제&라이프] LGU+, ’U+tv 프리’ 고객 약 50%가 3050대 남성”
- [SR통신IT] 승부수 띄운 LG 스마트폰…"초콜릿폰, 재현"
- [SR통신IT] 삼성전자, 온라인 ‘테크 세미나’개최…QLED TV 우수성 알린다
- [SR경제&라이프] LG이노텍 노조, 4개 사업장서 코로나19 방역 활동 나서
- [SR통신IT] LGU+, 원격수업 위한 네트워크·솔루션 지원한다
- [SR통신IT] 중저가폰 ‘전성시대’…삼성·LG 이어 애플도 합류
- [SR사회공헌] LG헬로비전, 대구경북 취약계층에 언택트 봉사활동 진행
- [SR경제&라이프] LG전자, 로봇프로세스자동화 연말까지 총 900개 업무에 적용
- [SR경제&라이프] 고영테크놀러지, 올해 1분기 매출 507억 원…전년比 6.1%↑
- [SR공정운영] 法, 특검이 낸 이재용 파기환송심 재판부 ‘기피 신청’ 기각
- [SR통신IT]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 디자인 베일 벗었다
- [SR새상품] 삼성전자, ‘그랑데AI’ 세탁기 24kg 신제품 선봬
- [SR새상품] LG전자, 24kg ‘인공지능 DD세탁기’ 출시
- [SR새상품] 삼성전자, '갤럭시 탭 S6 Lite' 22일 사전 예약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