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캔 포장 플라스틱 필름 경량화로 연간 96톤 절감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카스맥주의 패키지를 100% 재활용 가능한 상자로 전면 리뉴얼했다고 13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올해 초 전국의 대형마트와 수퍼마켓 등 가정용 주류시장을 통해 판매하는 카스 500ml 병맥주 포장상자를 100% 재생용지로 교체했다. 640ml 병맥주의 경우 현재 100% 재생용지로 교체하는 중이다. 카스 병맥주 포장 박스에는 ‘Eco-friendly’ 친환경 마크를 부착하고 ‘환경을 위해 100% 재활용 용지로 제작한 패키지입니다’라는 문구를 기재해 카스 브랜드의 친환경 노력을 알리고 있다.
이와 함께 카스 캔맥주(355ml·500ml)를 포장하는 플라스틱 필름도 한층 가벼워졌다. 카스 캔을 박스 단위로 포장하는 필름 두께를 대폭 축소해 연간 96톤의 필름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대표 브랜드 카스의 친환경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국내 주류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친환경 패키지 적용을 확대하고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스 브랜드는 패키지에 친환경을 적용하는 것 이외에도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대구 치맥 페스티벌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행사장에서 ‘생분해성 PLA 맥주컵’을 사용했다. 카스 텀블러를 사용하는 소비자에게는 할인 혜택을 제공해 친환경 소비를 독려했다. 또한 매년 여름에는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와 함께 사막화 방지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몽골 ‘카스 희망의 숲’ 조성사업을 10년째 실시하고 있다.
- [SR새상품] 롯데제과, 빙과 신제품 2종 선봬
- [SR유통] 오비맥주, “고마워, 물” 온라인 캠페인 진행
- [SR새상품] CJ푸드빌 뚜레쥬르-헬로카봇, ‘싸움의 신 유니크루저’ 케이크 출시
- [SR사회공헌] 유통업계, 대구시 일제히 지원 나서
- [SR사회공헌] 롯데제과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 사회공헌 이어간다
- [SR유통] 카스, ‘집돼지 챌린지-구월킹’ 개최
- [SR새상품] 오비맥주 카스, ‘카스X선데이치즈볼’ 리미티드 쇼퍼백 에디션 출시
- [SR사회공헌]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발대식 개최
- [SR유통] 카스, 백종원 대표와 ‘집맥 비법’ 전수
- [SR사회공헌] 오비맥주, ‘캔크러시 챌린지’ 환경캠페인 실시
- [SR유통] 혼술·홈술족 증가에 주류업계에 부는 ‘소용량’ 열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