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의왕시
▲의왕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의왕시

-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및 아동권리옹호관 위촉

[SR(에스알)타임스 정순화 기자] 의왕시는 지난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김상돈 의왕시장과 차정숙 부시장을 비롯해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아동권리옹호관 등 20여명이 참석해 용역업체인 ㈜모티브앤 이수진 대표로부터 7개월간 진행될 연구수행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보고회 주요내용으로는 오는 4월말부터 3개월간 시의 아동권리 현황에 대한 실태조사 후, 7월부터 시민 의견수렴을 위한 시민참여토론회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해 최종적으로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을 수립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용역 보고회에 앞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과 아동권리옹호관의 위촉도 이루어졌다.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정책에 대한 제안과 심의 역할을 하게 되며 시의원, 교육, 경찰, 소방, 교수, 아동분야종사자, 학부모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2명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또한, 아동권리옹호관은 아동 인권문제가 발생할 경우 피해아동의 입장을 옹호해 주고 구제하기 위한 기능을 수행하는 기구로 아동인권문제 전문가인 사단법인 두루 엄선희 인권변호사, 경기남부해바라기센터 장형윤 소장, 경기아동옹호센터 김승현 소장, 3명을 아동권리 옹호관으로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와 아동권리옹호관의 임기는 2년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연구용역은 우리시 아동권리 실태를 파악하고 아이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 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오늘 위촉한 추진위원회 위원과 아동권리옹호관과 함께 합심해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 의왕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