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신데코와 송호대학교의 '산학협력협약서' ⓒ주)세신데코
▲세신데코와 송호대학교의 '산학협력협약서' ⓒ주)세신데코

[SR(에스알)타임스 이지현 기자] (주)세신데코 한상기 대표는 송호대학교 정창덕 총장과 함께 지난달 16일 송호대학 총장실에서 산학협약서를 체결했다.

이 협약으로 세신데코와 송호대학교는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먹거리 개발과 우렁이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개발 및 메뉴개발을 함께 계획하고 있다. 천혜의 청정지역 라오스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산물을 들여와 국민의 건강한 먹거리 제공에 앞장 설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적교류를 통한 전문 인력 양성과 유기적 협력관계를 도모함으로써 상호발전의 계기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2010년 8월에 주방용품 관련업종으로 설립한 세신데코는 최근 식품사업 부문에도 투자 및 사업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세신데코 한상기 대표는 천혜의 청정지역인 라오스에 진출해 우렁이 농장 및 공장을 설립했다. 우렁이를 재배해 현지에서 탈각 자숙 후 냉동포장을 거쳐 국내로 들여와 식품회사에 유통함과 동시에 프랜차이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우렁두메골’ 상표를 특허청에 출원했고, 2019년 10월 서대문구, 은평구에 직영점을 업종 전환과 동시에 재오픈해 우렁두메골, 우렁쌈밥집 상호로 시범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우렁이 메뉴를 개발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그에 따른 물류시스템 및 가맹점시스템도 함께 진척시키고 있다.

한편, 이번 협약에 교두보를 마련한 권용순 M&A 전문가는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과 혁신적 업무 창출을 위한 비전을 제시 및 상호발전의 기틀과 기업 플랫폼을 확장시킴과 동시에 기업의 안정적 성장과 효율적인 경영컨설팅으로 시너지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 일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