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99년부터 올해까지 22년 연속 선정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델몬트주스’가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주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22년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이다. 국내의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를 포함한 총 231개 산업군을 기준으로 전국의 11,800여명의 소비자와 1대1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조사해 결과를 산정한다.
델몬트주스는 치열한 국내 주스시장의 경쟁 속에서도 조사가 시작된 1999년부터 올해까지 22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지켜왔으며, 2008년부터는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델몬트주스는 ‘주스의 정통성’과 ‘가족의 사랑과 행복’이 연상되는 제품으로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 충성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983년부터 현재까지 고객의 입맛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지속적으로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품질을 발전시키며 델몬트를 국내 대표 주스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올해는 점차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델몬트의 대표 냉장주스 브랜드인 ‘콜드’를 앞세워 복숭아, 사과 등 신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주스 시장의 변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우리 가족을 위한 건강하고 맛있는 주스로 항상 소비자와 함께해 온 델몬트주스가 22년 연속 주스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되어 기쁘다”라며 “국내 주스시장의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며 소비자에게 최고의 주스 브랜드로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R새상품]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핑크소다 카카오프렌즈 에디션’ 출시
- [SR새상품] 롯데칠성음료, ‘레쓰비 그란데라떼’ 출시
- [SR사회공헌] 롯데칠성음료 실종아동 찾기 ‘그린리본 캠페인’ 협약 체결
- [SR경제&라이프] 롯데칠성 "델몬트주스 설 선물세트로 감사의 마음과 정을"
- [SR경제&라이프] 롯데칠성 '국민음료 70년' 추억 담아 다양한 마케팅 펼친다
- [SR사회공헌] 롯데칠성음료 "어린이 복지위한 사회적 책임 활동 참여 뜻깊어"
- [SR사회공헌] 롯데칠성음료 '이웃사랑 실천' 다양한 사회공헌 내년에도 계속된다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서울시와 버스정류장 녹색 쉼터로 조성
- [SR사회공헌] 롯데칠성음료, 서울지역 국공립병원에 음료 지원
- [SR유통] 롯데칠성음료, 펩시콜라 한정판 ‘대한민국 컬처 에디션’ 출시
- [SR사회공헌] 롯데칠성음료-굿피플, '신발 캠페인’ 업무 협약 및 후원금 전달
- [SR새상품] 롯데칠성음료, '술술 풀리는 하루 작두콩차'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