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텐츠 공개 후 방문자 수 53%, 거래액 70% 증가
[SR(에스알)타임스 신유림 기자] 위메프가 운영 중인 온라인몰 채널링 서비스 ‘원더쇼핑’은 미디어커머스 콘텐츠 공개 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0%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원더쇼핑이 첫 공개한 미디어커머스 프로젝트 ‘김재우의 청부할인’은 개그맨 김재우가 브랜드사를 방문해 가격을 협상하고 그 과정을 예능 프로그램 형식으로 제작한 콘텐츠다.
영상 공개 이후 48시간 동안만 김재우가 협상한 ‘원더세일가’에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콘텐츠가 공개된 이후 최근 한달 간(지난달 17일 ~ 이달 16일) 원더쇼핑을 방문하는 고객은 전년대비 53% 증가했다.
또 4편 공개 시점(지난 10 ~ 11일) 방문자 수는 1편 공개 시점(지난달 18 ~ 19일) 대비 111%나 늘었다.
콘텐츠 4편의 총 누적 조회수는 150만 회를 넘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티바’편은 지난 10일 공개된 이후 일주일 만에 조회수 40만 회를 돌파했다.
원더쇼핑은 지난달 18일 ‘자이글 세븐’편을 시작으로 ▲2탄 하이헬스 유기농 석류즙(지난달 25일) ▲3탄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지난 3일) ▲4탄 셀티바 유산균(지난 10일) 콘텐츠를 공개한 바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재미있는 콘텐츠로 브랜드사와 상품을 소개했다는 점과 위메프의 특가가 만나 좋은 시너지를 냈다”며 “이번 프로젝트로 미디어커머스의 가능성을 봤고 앞으로도 여러 형태의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SR유통] 위메프, ‘특가 익일발송 프로그램’ 시행
- [SR유통] 위메프, '더더익선’ 혜택 늘려 ‘더더익선 특가’로 리뉴얼
- [SR유통] 위메프 고객센터, ‘재택근무’ 단행···협력사 직원 포함
- [SR경제&라이프] 위메프, 2월 우수 신규 파트너사 5곳 선정
- [SR유통] 위메프 ‘슈퍼쿠폰몰’ 신설…매일 할인쿠폰 제공
- [SR유통] 위메프 위메프데이, 최대 40% 할인 프로모션 진행
- [SR유통] 위메프, 슈퍼위메프데이 맞아 제휴 특가 할인 진행
- [SR유통] 위메프, 생어거스틴 식사권 40% 단독 할인 판매
- [SR유통] 위메프, 슈퍼위메프데이 맞아 ‘초특가 타임딜’ 상품공개
- [SR유통] 위메프, ‘44데이’ 특가데이 진행
- [SR유통] 위메프, 편리미엄 제품 매출 ‘쑥’↑
신유림 기자
beluga832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