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미디어커머스 거래액 ⓒ위메프
▲위메프 미디어커머스 거래액 ⓒ위메프

- 콘텐츠 공개 후 방문자 수 53%, 거래액 70% 증가

[SR(에스알)타임스 신유림 기자] 위메프가 운영 중인 온라인몰 채널링 서비스 ‘원더쇼핑’은 미디어커머스 콘텐츠 공개 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0%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원더쇼핑이 첫 공개한 미디어커머스 프로젝트 ‘김재우의 청부할인’은 개그맨 김재우가 브랜드사를 방문해 가격을 협상하고 그 과정을 예능 프로그램 형식으로 제작한 콘텐츠다.

영상 공개 이후 48시간 동안만 김재우가 협상한 ‘원더세일가’에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콘텐츠가 공개된 이후 최근 한달 간(지난달 17일 ~ 이달 16일) 원더쇼핑을 방문하는 고객은 전년대비 53% 증가했다.

또 4편 공개 시점(지난 10 ~ 11일) 방문자 수는 1편 공개 시점(지난달 18 ~ 19일) 대비 111%나 늘었다.

콘텐츠 4편의 총 누적 조회수는 150만 회를 넘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티바’편은 지난 10일 공개된 이후 일주일 만에 조회수 40만 회를 돌파했다.

원더쇼핑은 지난달 18일 ‘자이글 세븐’편을 시작으로 ▲2탄 하이헬스 유기농 석류즙(지난달 25일) ▲3탄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지난 3일) ▲4탄 셀티바 유산균(지난 10일) 콘텐츠를 공개한 바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재미있는 콘텐츠로 브랜드사와 상품을 소개했다는 점과 위메프의 특가가 만나 좋은 시너지를 냈다”며 “이번 프로젝트로 미디어커머스의 가능성을 봤고 앞으로도 여러 형태의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