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내 구성원 ‘마음 챙김’ 프로그램, 코로나19로 일반 고객에 공개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SK텔레콤은 ‘사회적 거리두기’ 일상에 지친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로 AI 스피커 ‘누구(NUGU)’ 전용 명상 서비스 ‘누구 마음보기’를 1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누구 마음보기’는 당초 SK텔레콤 사내 구성원의 행복을 위한 ‘마음 챙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나, 회사는 코로나19 상황을 맞아 모든 일반 고객에게 오픈하기로 결정하고 최근 서비스 개발을 완료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져 정부, 지자체, 의료단체가 심리치료 지원을 강화하는 분위기 속에서 ‘누구 마음보기’ 서비스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 스피커 누구는 비대면 감성 서비스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부터 긴급 호출, 치매 예방 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공지능 서비스의 사회적가치 실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누구 월 이용자 수는 약 700만에 이른다.
‘누구 마음보기’는 총 41종의 명상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침·저녁 명상 2종, 호흡명상 20종, 자애명상 11종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자가 AI 스피커 누구에 대고 “아리아~ 마음보기에서 힐링 명상 들려줘” “아리아~ 마음보기에서 5분 명상 들려줘”라는 식으로 말하면, 누구가 카테고리별 또는 시간별로 5~15분 분량의 명상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해 들려준다.
SK텔레콤은 15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명상 앱 ‘마보’와 손잡고 ‘누구 마음보기’를 개발했으며, 향후 명상 콘텐츠를 지속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누구 마음보기’에는 코로나19 관련 명상 콘텐츠 8종도 포함되어 있다. 마보가 서울의료원과 협업해 격리 환자와 의료진들을 위해 별도 제작한 콘텐츠들이다. 이 콘텐츠는 서울의료원은 물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의 심리 안정을 위해 배포하고 있는 개별 QR코드에서도 무료로 제공된다.
SK텔레콤은 사내 구성원들에게도 ‘누구 마음보기’를 활용한 ‘마음 챙김’ 프로그램을 별도로 시행할 예정이다. 구성원의 행복을 위해 정서진단, 오프라인 강좌 등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상규 SK텔레콤 기업문화센터장은 “SK텔레콤 사내 구성원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던 명상 프로그램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지친 많은 고객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SR경제&라이프] SKT-ADT캡스-이노뎁, ‘5GX 산업용 드론’ 사업 나선다
- [SR통신IT] SKT, 5G MEC 연동 글로벌 표준 수립 나서
- [SR통신IT] SKT, 실시간 생중계 첫 ‘온라인 주총’ 연다
- [SR통신IT] SKT·KT, 재택근무 이달 20일까지 또 연장…LGU+, '자율' 유지
- [SR CEO] ‘디지털 전환’ 강조 LG, 계열사는 아날로그?
- [SR경제&라이프] SKT ‘점프 AR’ 오픈 갤러리, AR 놀이터로 인기몰이
- [SR새상품] SKT-ADT캡스, ‘캡스 스마트빌리지’ 출시
- [SR경제&라이프] KT, ‘기업전용 톡’ 신규고객 3개월 무료 제공
- [SR통신IT] “코로나가 바꾼 근무환경‘…이통3사, 재택근무 솔루션 지원 나서
- [SR공정운영] SK하이닉스, 정기 주총…“불확실성 대비할 체력 강화”
- [SR통신IT] SKT, ‘버추얼 소셜 월드 모바일’ 론칭
- [SR통신IT] SKT, ‘실시간 유동인구 분석 서비스’ 경북결창청에 제공
- [SR통신IT] SKT, 국가고객만족도 23년 연속 1위
- [SR경제&라이프] SKT, 3D 기술로 ‘AR 덕수궁’ 구현
- [SR경제&라이프] SKT-알파홀딩스, ICT 유니콘 기업 육성 위해 맞손
- [SR공정운영] SKT, 주총 온라인 생중계…“ICT 가치 극대화”
- 코로나19 여파에 박정호 SKT 사장, “자회사 IPO 1년 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