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18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환경
오비맥주 ‘만원의 행복 물 사랑 걷기’ 환경캠페인연말까지 매주 수요일 본사 임직원 참여 산행
  • 장세규 기자
  • 승인 2015.04.13 15:06:00
  • 댓글 0
news_1428888519_752339_main1.jpg
 
[SR타임스 장세규 기자] 오비맥주는 물 부족 해결을 위한 환경 캠페인 일환으로 본사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올해 연말까지 매주 한 차례 ‘만원의 행복, 물 사랑 걷기(Walk for water)’ 행사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개발 도상국 여성들과 어린이들이 물을 구하기 위해 하루 동안 걷는 평균 거리인 6km를 직접 체험하고 참석자들의 숫자만큼 기금을 적립해 물 부족 국가에 기부하는 자선 행사다.
 
오비맥주는 특히 행사에 참여한 직원 1인당 1만원씩의 기부금을 적립해 연말에 적립 기금을 깨끗한 식수 공급 및 물 보호, 취수 위생사업 등을 펼치고 있는 자선단체에 전액 기탁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저개발국의 여성들이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하루 평균 2억 시간을 쓰고 있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물 부족 현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며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물 사랑 걷기 캠페인을 전사 차원으로 확대함으로써 물 부족 지역민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일반인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2008년부터 사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만원의 행복’을 도입, 매주 수요일 본사 직원들의 우면산 등산을 통해 참여 직원 1인당 회사에서 1만원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기금을 모아 소외 계층을 도와 왔다.
 
그 동안 만원의 행복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금은 ▷우면산 산사태 피해주민 자립 기금 ▷몽골 사막화 방지 후원금 ▷사랑의 연탄 나누기 등에 사용돼 왔다.

장세규 기자  veritas@srtimes.kr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