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열 LS 회장 ⓒLS그룹
▲구자열 LS 회장 ⓒLS그룹

- 사내 인트라넷 통해 임직원 격려 메시지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코로나19(우한 폐렴) 사태와 관련해 사내 인트라넷으로 임직원들에게 격려 메시지를 보냈다.

6일 LS그룹에 따르면 구자열 LS 회장은 메시지를 통해 "땀 흘리며 현장을 지키는 임직원들이 있기에 이 어려운 시기를 버티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며 "현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 드리며 또 응원의 마음을 보낸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우리 LS가족 중 한 직원이 안타깝게도 확진 판정을 받으며 용산 사옥을 이틀간 임시 폐쇄하고 재택 근무로 전환하는 등 선제적인 대응에 돌입했다"며 "위기 상황을 맞아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대응 매뉴얼과 관련 부서 지침에 따라 일사불란하게 움직여 준 덕분에 조금씩 일상으로 복귀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임직원 모두가 방역 당국의 지침에 적극 부응하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관리해서 자신과 가족, 나아가 온 국민을 다같이 보호하는데 적극 동참해 달라"며 "경기 침체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될 수 있다는 가정 하에 클라우드 업무 환경 등에 대한 투자는 더욱 늘리는 한편, 사업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빠르게 판단하여 비용절감, 불요불급한 투자 축소 등 상시적 활동을 통해 미래를 대비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는 "각사 차원에서도 지역별 협력사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상생방안을 고심하는 등 이 위기를 다 같이 극복하기 위한 아이디어와 실천이 필요한 때"라며 "지금의 이 힘든 터널을 지나면 반드시 새로운 기회의 순간이 찾아올 거란 믿음을 가지고 위기 극복이라는 희망의 불씨를 살리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