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나항공, 일본 취항 30년 만에 일본 전 노선 운항 중단

- 저비용항공사도 일본 노선 중단 결정하기로 해 사실상 국제선 '셧다운'

[SR(에스알)타임스 신유림 기자] 일본이 코로나19(우한폐렴) 확산 방지를 위한 입국제한 강화 방침을 발표하면서 국내 항공업계가 고사 위기에 빠졌다.

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은 일본 취항 30년 만에 일본 전 노선의 운항을 중단하기로 했다.

또 현재 일본 12개 도시 17개 노선을 운영 중인 대한항공은 오는 9일부터 28일까지 인천∼나리타 노선을 제외하고 나머지 노선의 운항을 전부 중단한다.

저비용항공사(LCC) 역시 일본 노선을 중단하기로 해 사실상 국제선이 '셧다운'될 위기에 처했다.

제주항공은 현재 운항 중인 일본 노선 10개 중 인천∼나리타와 인천∼오사카 노선 2개를 제외하고 나머지 8개 노선은 오는 9일부터 운항을 중단하기로 했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9일부터 인천∼나리타, 제주∼나리타, 인천∼오사카, 제주∼오사카, 인천∼나고야, 인천∼후쿠오카 등 6개 일본 노선 전체를 운항 중단하기로 했다.

진에어 역시 기존에 운항해 오던 인천∼나리타, 인천∼오사카, 인천∼후쿠오카, 인천∼기타큐슈, 부산∼기타큐슈 노선을 오는 9일부터 중단한다.

LCC 업계 내에서도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항공사는 이로 인해 아예 국제선 자체를 접게 됐다.

에어부산은 현재 운항 중인 부산∼후쿠오카, 부산∼오사카, 부산∼나리타, 부산∼나고야 노선 4개 모두 9일부터 운항을 중단하기로 해 국제선 전부 운항을 중단하는 셈이 됐다.

이스타항공 역시 코로나19 사태 이후 중국과 동남아 노선을 모두 접은 데 이어 9일부터 인천∼나리타, 인천∼오사카, 인천∼삿포로 노선도 운항을 중단하기로 하면서 당분간 국제선은 전부 운항을 중단하게 됐다.

아울러 에어서울도 국제선은 셧다운 상태다. 당초에는 단독 노선인 인천∼다카마쓰 노선을 제외한 나머지 국제선을 전부 비 운항하기로 했으나 다카마쓰 노선마저도 예약률이 저조해 결국 운항 중단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