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호복 1만벌, 방호용 고글 2,000개, 의료용 마스크 10만장 지원
- 의료진 불편 덜어줄 소용량 생수, 휴대용 세면도구, 소독제품 3월 한 달간 매주 공급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LG그룹이 코로나19(우한 폐렴)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 의료진에 대한 총력 지원에 나서고 있다.

LG는 대구·경북 의료진에게 보호장구 및 생필품, 가전제품 등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550실 규모의 경북 구미 직원 기숙사와 울진의 연수원 시설을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기로 한 데 이은 조치다.

구체적으로 LG는 의료용 방호복 1만 벌과 방호용 고글 2,000개, 의료용 마스크 10만 장을 대구·경북 지역 의료진에게 지원한다.

이번에 지원되는 보호장구는 LG상사, LG전자, LG디스플레이 등 LG 계열사들이 마련했다.

LG생활건강은 현장 의료진의 불편을 덜어줄 소용량 생수와 휴대용 세면도구, 소독제품을 3월 한 달간 매주 공급하기로 했다.

생수의 경우 현장에 주로 비치돼 있는 대용량 제품은 의료진이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500ml 이하의 소용량 제품을 지원한다.

LG전자는 건조기와 공기청정기 등 건강관리 가전 제품 지원에 나섰다. 건조기는 잦은 세탁이 필요한 의료가운이나 수술복을 빨리 건조시켜 착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또 LG유플러스는 의료진의 긴급 업무 연락 및 환자 상담용 휴대폰이 부족한 상황에 따라 대구시 등을 통해 임대폰 100대 및 통신요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LG는 지주회사 LG 및 계열사 CSR팀으로 상시지원TF(Task Force)를 구성해 이같은 코로나19 관련 지원 방안을 마련해 실행하고 있다.

한편, LG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해 5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으며, LG생활건강은 10억 원 상당의 핸드워시 제품 현물 지원, LG전자는 550억 원 규모의 협력사 무이자 대출 지원과 경남 창원시에 의료진용 건강관리 가전제품을 지원한 바 있다.

▲LG CI ⓒLG
▲LG CI ⓒLG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