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공장에서 케이블을 생산하고 있는 모습 ⓒ대한전선
▲당진공장에서 케이블을 생산하고 있는 모습 ⓒ대한전선

- 덴마크 시장 첫 사업으로 장기 계약 체결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대한전선이 덴마크 시장 진출에 성공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높였다. 

대한전선(대표집행임원 나형균)은, 지난 3일(현지 시각) 덴마크 국영 송전 회사인 에너지넷(Energinet)과 HV(High Voltage)급 지중 송전망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대한전선은 에너지넷이 향후 8년간 발주하는 145 - 170kV 급 지중 송전망의 주요 공급자로서, 2028년 3월까지 수주 및 입찰에 참여해 케이블과 접속재를 납품하고 현지 접속공사를 수행한다. 대한전선은 향후 8년간 에너지넷에서 발주할 물량의 약 25% 이상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대한전선의 덴마크 첫 진출이라는 데 의미가 크다. 특히 첫 사업으로 8년 장기 계약을 따낸 것은, 대한전선의 기술 및 가격 경쟁력이 유럽 시장에서 인정받기 시작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대한전선은 2017년에 유럽 지사를 설립한 이후, 네덜란드, 스웨덴, 영국 등에서 초고압 케이블 프로젝트를 수주한 바 있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에너지넷은 유럽 내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진 국영 송전 회사로서, 주변 국가의 송전 사업자들과 슈퍼 그리드 구축에 합의하는 등 다수의 계통 연계 선로를 운영/계획하고 있다”며 “이번 수주는 독일, 노르웨이 등 주변 주요 국가로의 수주 확대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