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설유경 기자] 5월 시작과 함께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황금연휴’를 앞두고 벡화점업계가 고객 잡기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5월1일부터 5일까지 본점을 비롯해 잠실점, 영등포점, 중동점 등 15개 점포에서 ‘인기 로봇 완구 박람회’를 통해 또봇·헬로카봇 등 인기 완구 상품을 총 2만여개 선보인다.
 
또 매장별로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청량리점은 ‘꼬마버스 타요’ 콘셉트의 카페인 ‘타요더카페’를 국내 최초로 오픈하고 타요더카페의 경우 아동 매장 내에 위치한 이색 카페로, 아이들을 위한 건강 주스류와 엄마들을 위한 커피류를 판매한다.
 
▲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5일까지 인기 캐릭터 '포켓몬스터'를 활용한 '포켓몬 스프링 카니발' 행사를 진행한다. 메인 입구인 1층 정문 앞에는 국내 최초로 12m 크기의 대형 피카츄 아트벌룬을 전시하고, 매장 곳곳에는 피카츄·리자몽 등 인기 캐릭터 아트벌룬을 전시한다.
 
현대백화점은 1~10일 ‘유아 마이 히어로(You are My Hero)’를 주제로 이벤트를 연다. 신촌점은 유플렉스 12층 문화홀에서는 ‘원더랜드 인 신촌’을 열고 레고·피규어 등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에는 어벤져스에 나오는 아이언맨(2m), 캡틴아메리카(2m), 스파이더맨(2.5m) 등이 전시된다. 또 국내 최대 규모의 레고 전시품인 ‘파리 명품거리(3m*4m)’도 국내 처음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1~5일 모든 점포에서 ‘신세계 러브스 패밀리’(SHINSEGAE LOVES FAMILY)라는 테마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부모님·자녀·연인 등의 선물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신세계에서 직접 디자인한 ‘신세계 러브스 패밀리 패키지’로 선물 포장 서비스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당일 구매영수증(금액무관)을 제시하면 어린이들을 위해 일러스트가 담긴 풍선 또는 스티커를 증정한다. 또 5월1~10일 장르에 상관없이 모든 장르에서 당일 구매한 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수원점을 비롯해 천안 센터시티, 대전 타임월드, 진주점 등 4개 지점에서는 어린이날인 5일 당일 ‘비밀번호를 맞추면 행운이 열립니다’ 도어락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점별 갤러리아 카드 소지 고객 가운데 도어락 비밀번호 2개를 입력해 맞춘 5명에게 LG 포켓포토를 증정한다.
 
또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전 지점에서 ‘코스메틱 페어’가 열리며, 온라인이벤트로는 갤러리아백화점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고 쿠폰을 내려받으면 오는 5월 7일까지 선착순 1천 명에게 빈스앤베리즈 델리카페 아메리카노를 무료 증정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