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타임스 설유경 기자] 식품업계가 여성 소비자 공략을 위해 내놓은 간편 식음료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믹싱주와 저도주를 즐기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알코올 음료와 혼합해 이용하는 믹서류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진로믹서 토닉워터’, ‘진로믹서 카린스’, ‘진로믹서 진저에일’은 알코올 음료와 섞어 쉽게 칵테일을 완성할 수 있는 칵테일 믹서다.
 
‘진로믹서 토닉워터’는 진토닉 칵테일에 쓰이는 칵테일 믹서로 레몬과 라임향의 상쾌한 맛과 고미성분의 쌉쌀한 맛을 낸다.
 
‘진로믹서 카린스’는 혼탁한 불륨감을 내는 클라우디(Cloudy) 효과를 줘 칵테일에 시각적인 효과를 더할 수 있다. ‘진로믹서 진저에일’은 생강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어 특색 있는 칵테일로 각광 받고 있다.
 
동원F&B는 최근 100% 국내산 고구마로 만든 말랭이 간식 ‘자연한입 고구마’가 눈길을 끌고 있다. 엄선한 국산 고구마를 말려 고구마의 풍미와 쫀득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색이다. 특히식이섬유가 풍부해 여성들의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풀무원식품이 선보인 ‘알래스칸특급 체다치즈롤’은 청정해역 알래스카 100% 자연산 명태 순살연육에 화이트 체다치즈를 넣어 만들었다.
 
쫄깃하고 신선한 연육 사이에 여성들이 선호하는 고소한 화이트 체다치즈가 들어 있어 치즈의 깊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연육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불에 구워내 야외에서 손으로 먹어도 기름이 묻지 않아 깔끔하다.
 
CJ제일제당은 생크림과 우유를 넣어 만든 ‘쁘띠첼 스윗롤’을 출시했다. 롤케이크 중앙에 신선한 크림을 듬뿍 담아낸 슬라이스 형태의 냉장 디저트롤이다. 맛은 우유 맛이 강한 프레시밀크, 캐러멜 향이 나는 딥캐러멜, 딸기 맛의 핑크스트로베리 등이다.
 
롯데푸드는 프랑스 대표 디저트인 마카롱 사이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인 라베스트를 두툼하게 넣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맛을 낸 고급 디저트 아이스크림인 ‘라베스트 마카롱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