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오는 3월 20일부터 21일까지 강남 모나코스페이스에서 오후 1~6시까지 2020 영국대학박람회가 개최된다. 영국 유학을 전문으로 다루는 UKEN 유켄영국유학이 주관하고, 40여개 영국 대학교와 조기유학 학교가 참가하여, 영국 유학을 고민하는 이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예정이다.

2020년 3월, 영국 정부는 영국 대학교, 대학원을 졸업 한 유학생들에게 졸업 후 구직 활동 및 취업을 위한 2년 간 체류가 가능한 Post Study Work (PSW) 비자를 발급한다는 이민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대상은 2020학년도 신입생부터이며, Higher Education Institute (HEI)로 인정받은 영국 대학교나 칼리지에서 학사, 석사, 박사 등 정규 ‘학위’를 취득한 후 신청이 가능하다.

 
 

영국 유학 후 해외 취업을 목표로 한다면, 2020 영국대학박람회를 참석해보자. 박람회에 참가하는 영국 대학교는 모두 HEI 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인턴십을 포함한 2년 석사학위 과정을 제공하는 로열 홀러웨이 런던 대학교,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본머스 대학교, 브루넬 대학교 등이 참가한다. 졸업 후 2년 간 구직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업기간 중 인턴십을 통해 실무 경험과 경력을 쌓을 수 있다면 놓칠 수 없는 기회이다.

2020 영국대학박람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공식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사전 신청을 하고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