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백서
▲ⓒ살림백서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새까맣게 타버린 스테인리스 냄비를 간편하게 닦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가정에서 음식 조리 시에 스테인리스 소재의 냄비의 경우, 쉽게 타버려 음식물이 냄비 바닥에 가득 달라붙는 경우가 발생한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탄 냄비 닦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평소 찌든때 클리너를 구비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식초, 베이킹 소다만으로도 찌든때를 벗겨낼 수 있다. 타버린 스테인리스 냄비에 물, 베이킹 소다와 식초 몇 방울을 넣은 뒤, 5~10 정도 끓여낸 뒤 닦아내면 말끔하게 탄 냄비 세척이 가능하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탄 냄비 닦는 법에 특화된 제품으로는 살림백서 찌든때 클리너가 있다.

살림백서 찌든때 클리너의 경우 탄 냄비에 10~20g 넣은 다음 15분에서 20분 정도 끓여낸 뒤 수세미로 문질러주면 간편하게 찌든때를 제거할 수 있다. 특히, 살림백서 찌든때 클리너의 경우 탄 냄비 닦는 법 이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기름때와 찌든때 제거뿐만 아니라, 스테인리스 식기의 연마제거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배수구 세척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찌든때 클리너의 상황에 따른 다양한 용도로 주부들 사이에서는 필수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현재 브랜드 살림백서의 경우 네이버 브랜드데이가 진행 중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찌든때 클리너 뿐만 아니라,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혀클리너, 곰팡이제거제 등 다양한 제품을 무료배송 및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 오늘 22일 하루동안만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살림백서 브랜드데이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한데, 이동방법은 포털 네이버 검색창에 ‘살림백서’를 검색하여 행사배너를 통해 기획전페이지로 바로 이동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