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느낌&화이트 입는 오버나이트 제품 사진 ⓒ유한킴벌리
▲좋은느낌&화이트 입는 오버나이트 제품 사진 ⓒ유한킴벌리

- 5년만에 혁신제품에서 필수품으로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유한킴벌리가 지난 2014년 처음 선보인 입는 오버나이트 생리대가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입는 오버나이트 생리대 시장이 지난해 기준 200억 원대에 진입(닐슨코리아 기준)하며 가파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기존 오버나이트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2014년 화이트 입는 오버나이트를 선보이며 신시장에 창출한 지 5년 만에 이룬 성과다. 지난해에만 30% 가까이 성장하며 필수품으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이에 따라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입는 오버나이트 비중도 지난해 7%를 넘어선데 이어 10% 돌파도 초읽기란 것이 업계 평가다.

입는 오버나이트의 성공 비결은 생리혈이 새는 걱정으로 제대로 잠을 청하지 못하던 여성들의 고민을 간파한데 있다. 기존에는 혹시나 샐까 불안한 마음으로 잠을 청하는 경우가 많았고, 실제로 밤새 새는 경우도 적지 않았다. 대안으로 생리대 길이를 늘리는 방식으로 접근했지만, 이 마저도 한계가 있었다. 그래서 유한킴벌리가 착안한 것이 팬티형 생리대였다.

입는 오버나이트는 특히 생리 후 처리에 익숙하지 않은 여성 청소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특히, 숙면은 성장에 영향을 주는 성장호르몬 분비가 촉진된다는 점에서 여성 청소년들에게도 매우 도움이 된다. 

이를 감안해 유한킴벌리는 주니어를 위한 속옷 사이즈 90 이하의 소형 사이즈를 추가로 선보이고 있고, ‘좋은 밤을 입다’ 캠페인 등을 통해 제품의 편안한 특성을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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