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iF 어워드 수상작 ⓒ뚜레쥬르
▲2020 iF 어워드 수상작 ⓒ뚜레쥬르

- ‘iF 디자인 어워드 2020’ 본상 수상
– 단일 브랜드 2관왕 영예

[SR(에스알)타임스 신유림 기자]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4일 CJ푸드빌에 따르면 이번 수상작은 뚜레쥬르의 ‘구움 케이크류 패키지’와 ‘띠띠뽀 마들렌&케이크 패키지’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 패키징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두 수상작은 앞서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분 본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으며 뚜레쥬르는 2019년 크리스마스 제품 패키지로 iF 디자인 어워드 2019 본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구움 케이크류 패키지’는 롤케이크의 원형, 카스텔라의 사각, 파운드케이크의 아치를 모티프를 형상화했으며 맛별로 다른 컬러를 적용했다.

‘띠띠뽀 마들렌&케이크 패키지’는 슬리브 타입으로 열리는 마들렌 박스는 ‘띠띠뽀’, ‘디젤’, ‘지니’ 등 애니메이션 속 다양한 캐릭터 기차가 되며 수납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무려 두 곳에서 수상 영광을 안게 돼 매우 기쁘다”며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맛 품질뿐만 아니라 디자인, 서비스 등 모든 요소에서 압도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