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2.25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경제&라이프] 휴넷 ‘해피칼리지’, 유튜버 조재원과 크리에이터 양성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0.02.14 09:51:26
  • 댓글 0
▲지식 공유 플랫폼 ‘해피칼리지’, 인기 유튜버 조재원과 손잡고 크리에이터 양성. ⓒ휴넷

- ‘크리에이터 빅리그’ 진행…5주간 기획부터 영상편집까지 1대 1 컨설팅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휴넷의 지식 공유 플랫폼 ‘해피칼리지’ 는 인기 유튜버 조재원과 함께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크리에이터 빅리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인기 유튜버가 직접 강의와 밀착 컨설팅을 진행해 여타의 유튜버 교육과 차별화했다. 강의는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휴넷캠퍼스에서 3월 15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5주에 걸쳐 진행된다.

채널 개설, 콘텐츠 기획 및 대본 작성, 영상 및 썸네일 제작, 수익 창출 등 유튜브 운영에 관한 모든 방법이 소개된다. 특히 조재원 유튜브 채널의 실제 기획서와 대본이 공개될 예정이다. 매회 실습과 1대 1 컨설팅이 진행되며, 과정 종료 시 최종 콘테스트를 통해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조재원 유튜브 채널의 기획, 촬영, 편집을 함께 하는 콜라보 영상 제작 기회가 주어진다. 예비 크리에이터에게는 인기 유튜브 채널에 이름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개그맨 지망생이던 조재원은 2016년부터 본인 이름을 딴 개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2월 현재 구독자 수 140만 명을 보유한 인기 채널로, 중국 웨이보의 왕훙 페스티벌에서 신인상을 받는 등 글로벌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자리 잡았다.

해피칼리지는 ‘요즘 사람들의 대학’을 콘셉트로 노하우를 가진 누구나 개인만의 대학을 개설하고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쉽게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유튜브가 영상 무료 배포 후 광고 수익에 의존하는 것과는 달리, 자신의 지식 콘텐츠에 스스로 금액을 설정해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는 구조다. 1,000명의 지식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해피칼리지는 앱 출시를 기념해 앱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앱 설치 및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프로, 휴넷프라임 수강권, 백화점 상품권 등을 선물로 준다. 다운로드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해피칼리지 관계자는 “실전 중심 유튜브 강의를 해줄 수 있는 크리에이터를 물색 중, 조재원 씨를 만났다”며 “개그 소재의 대형 유튜버임에도 유튜브 운영에 대한 가치관과 진정성이 남달랐다. 가치관을 갖춘 예비 유튜버들에게 강의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