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마틴에어웨어코리아㈜
▲ⓒ닥터마틴에어웨어코리아㈜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예술과 문화 그리고 자유와 혁신으로 상징되는 영국의 대표적인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Dr. Martens)’이 삶 속에서 일어나는 역경과 부조리에 맞서 싸워온 강인한 사람들을 기념하는 새로운 캠페인 ‘Tough As You’를 런칭했다.

2020년 두 번째 시즌을 맞이한 ‘Tough As You’ 캠페인은 지난 60년동안 지속되어온 닥터마틴 고유의 반항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삶의 고난과 역경을 극복해온 세계 각국의 닥터마틴 피플들의 이야기를 조명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Tough As You’ 캠페인 영상 속 피플들의 이야기는 각자의 시련을 극복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한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열심히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개인들을 응원하고, 나아가 닥터마틴을 신은 사람들의 강인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진취적이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던진다.

▲ⓒ닥터마틴에어웨어코리아㈜
▲ⓒ닥터마틴에어웨어코리아㈜

대표적으로 스트리밍 플랫폼의 홍수 속에서 라이브 공연을 통한 감동을 전하는 밴드 Naked Giants, 뚱뚱한 체격에 대한 비난 어린 시선을 딛고 일어나 여성의 신체 조건에 관계 없이 평등한 세상을 추구하는 빅 사이즈 모델 Lotte, 혼혈인으로서 차별적 시선을 겪다가 오히려 그 특성을 살려 펑크 아티스트로 살아가는 Bob, 주어진 성 정체성 대신 스스로의 성별을 유동적으로 표현하는 젠더 플루이드 모델 Avie가 글로벌 컨트리뷰터로 선정되었다.

한편, 국내에서는 프리랜서 모델 2인이 마이크로 컨트리뷰터로 선정되었으며 한국 외에도 세계 각국에서 모인 닥터마틴 피플들의 이야기를 통해 캠페인의 의미를 인상적으로 담아냈다.

보다 상세한 ‘Tough As You’ 캠페인 영상과 이벤트 정보는 닥터마틴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닥터마틴은 향후 Tough As You 캠페인을 필두로 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