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제감면 종료 및 소비심리 위축 등 원인
- "체질 개선 및 글로벌 협력방안 가시화로 판매 회복할 것"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쌍용자동차가 지난 1월 내수 5,557대, 수출 2,096대를 포함 총 7,653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 감소한 수치다.
쌍용자동차는 "전체적인 자동차시장 침체 상황에다 개별소비세 인하 종료 및 설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까지 맞물린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내수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36.8% 감소, 수출 역시 같은 기간보다 20.4%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측은 "내수 판매도 비수기인 계절적 요인과 세제 감면 종료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등 시장 요인 악화로 인해 전반적으로 판매 감소세를 보였고, 수출 역시 기존 판매 감소 여파가 지속됐다"고 밝혔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해 국내 자동차시장 부진 상황에서도 4년 연속 내수 10만대 판매를 달성한 만큼 올해도 고객서비스 및 맞춤형 이벤트 등 공격적인 판매전략을 통해 내수판매 회복세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코란도 가솔린 및 M/T 모델이 지난 1월 브뤼셀 모터쇼를 통해 선보이는 등 해외 지역별 론칭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 강화를 통해 수출물량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계절적인 요인과 시장 요인이 겹치면서 전년 대비 판매 감소세가 확대되었지만 경쟁력 제고를 위한 체질 개선 작업과 미래 대응을 위한 글로벌 협력방안의 가시화 등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판매를 회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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