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정관장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정관장의 대표 액상 파우치 제품에 속하는 ‘홍삼톤골드’와 ‘홍삼톤’은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홍삼과 전통소재(부원료)를 오랜 시간 내려온 선인들의 지혜와 정관장의 정성을 더해 만든 우리 가족의 면역력을  위한 생활밀착형 건강관리 제품이다.

전통적인 액상형 파우치 형태로 1993년 출시 이후 2억포 이상 팔린 ‘홍삼톤 골드’와 ‘홍삼톤’은 섭취와 휴대가 간편하여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매김했으며, 홍삼의 대중화를 이끈 정관장 대표 홍삼 제품이다.

최근 정관장은 이러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정관장의 노하우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홍삼톤골드’와 ‘홍삼톤’을 리뉴얼 출시했다.

‘홍삼톤골드’는 깊고 진한 6년근 홍삼에 까다롭게 관리하고 선별한 10가지 전통소재(부원료)를 더한 제품으로, 부원료인 3가지 귀한버섯(흰들버섯,표고버섯,노루궁뎅이버섯)을 기존대비 2배 증량했다. ‘홍삼톤’ 또한 6년근 홍삼에 10가지 전통소재(부원료)인 작약, 당귀, 황기 등을 더한 제품으로 기존 ‘홍삼톤마일드’에서 제품명을 변경하고, 부원료인 영지버섯을 추가했다. 이처럼 제품력은 올리고, 가격은 그대로 유지해 소비자 혜택을 강화했다.

패키지 또한 고급화했다. 선물용으로 많이 구매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패키지 색상을 적금색으로 변경하여 고급감을 높였으며 홍삼톤의 전통성을 강화하기 위해 홍삼톤만의 전통 무늬 및 직인을 개발하여 패키지 전면에 적용했다. 

‘홍삼톤골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범용성의 장점으로 1년에 30만개 이상씩 판매된다. 월 평균 약 2만 세트 정도 판매되고 있으며, 명절에는 선물 수요가 급증하며 두 배 이상인 약 4만 세트가 판매되고 있다. ‘홍삼톤’은 가격 대비 풍부한 용량으로 합리적인 선물과 복용에 적합한 제품이며, 부드러운 맛으로 홍삼을 처음 접하는 분들도 홍삼의 쓴 맛에 거부감 없이 섭취 할 수 있다.

한편,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은 최고 품질의 홍삼을 생산하기 위해 인삼을 심을 흙부터 검사하며 100% 계약경작을 통해 6년근 국내산 홍삼의 순수성을 보장한다. 원료관리 단계부터 홍삼 제조 단계까지 총 7번의 검사, 290여 가지가 넘는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정관장 전 제품은 전국 정관장 매장, 백화점, 대형마트 및 정관장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설날을 맞아 대표 인기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20년 설, 20살의 마음을 선물하세요’ 행사를 1월 29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