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조르바 탐정추리학교 
▲ⓒ캣조르바 탐정추리학교 

-설 연휴 정상운영으로 서울 근교 가족 나들이 장소로 주목 

-문제해결형 두뇌게임 어린이 추리테마파크 개최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이번 겨울방학, 어린이를 위한 특별 추리테마파크 ‘캣조르바 탐정추리학교 시즌2’가 설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서울 근교 나들이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작년 시즌1에 이어 올해 8개의 새로운 사건으로 찾아온 문제해결형 두뇌게임 ‘캣조르바 탐정추리학교 시즌2’는 지난 1월 4일부터 2월 2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홀에서 운영 중이다. 오픈 이후 입소문을 타고 관람객이 꾸준히 증가하며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수학을 스토리텔링한 인기 가족뮤지컬 캣조르바에서 어린이 추리테마파크로 변모한 ‘캣조르바 탐정추리학교’는 탐정이야기, 방탈출 및 런닝맨 컨셉을 융합한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이다. 온전히 어린이 스스로 사건을 선택하고, 탐정이 되어 방과 방 사이를 돌아다니면서 숨겨진 단서를 추리하고 사건을 해결해 나간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생각의 도구(관찰, 논리, 유추, 규칙 등)를 활용함으로써 아이들의 사고력, 논리력, 상상력, 문제해결력, 활동성을 키워준다.

올해 새롭게 준비된 시즌2는 8가지 새로운 사건스토리로 한층 더 풍성하게 조성됐으며, 국어와 수학에 서툰 초등 저학년을 위한 난이도 1~2의 사건들부터 고학년들을 위한 난이도 높은 사건들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캣조르바 탐정추리학교’는 1월 24일~27일 설 연휴기간 내내 정상 오픈하며, 연휴기간 중 방문자를 위한 특별한 깜짝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캣조르바 탐정추리학교 
▲ⓒ캣조르바 탐정추리학교 

행사장 내에는 사건체험존 외에도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휴게존에서는 아이들이 체험하는 동안 부모님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매트/텐트를 대여할 수 있으며, 개인 텐트나 매트를 가져와서 설치할 수도 있다. 팝업스토어에는 ㈜천재교과서, 웅진씽크빅, 비상엠러닝, 출판사 북이십일, 아이스크림 홈런, 메가리치 등 어린이 교육 관련 업체들이 입점해 샌드아트, 컬러링 등의 무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들이 이용 가능한 에어바운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옛날 오락실 등이 마련되어 있고, 레트로 감성의 푸드마켓과 색다른 디저트로 관람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카페테리아까지 행사장 내에서 먹고 체험하고 쉬는 것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직접 현장을 방문하고 체험한 티켓구매자의 리뷰 또한 긍정적이다. 부모님들은 ‘캣조르바 탐정추리학교’를 문제해결능력, 협동, 창의적 도전, 사회성 등 미래인재 육성에 필요한 역량을 놀이에 담은 새로운 포맷의 유익한 체험으로 평가하고 있다.

사건을 체험한 아이들 역시 ‘직접 탐정이 되어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 재미있었다.’, ‘다른 곳에서 해보지 못한 색다른 경험이었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한 것이 뿌듯하고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다.’며 재방문에 대한 의사를 나타냈다. 실제로 올해 방문자 중 작년에 왔다가 재방문한 사람의 비중이 높아 콘텐츠의 퀄리티나 만족도에 대한 신뢰성을 더한다고 할 수 있다.

‘캣조르바 탐정추리학교’를 기획한 ㈜온컬처인의 신정일 실장은 “올해는 행사의 완성도를 위해 이례적으로 본행사 전에 프리오픈을 진행했다. 어린이 및 부모님들께서 주신 전체 사건스토리의 재미, 난이도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과 적극적인 아이디어 제시로 본행사를 더욱 알차게 준비했다. 오픈 후에도 피드백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으로 행사의 완성도 및 재미적인 요소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다”고 전했다.

‘캣조르바 탐정추리학교’ 티켓예매는 네이버예약, 티몬, 쿠팡, 위메프, 티켓수다 등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