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1.23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사람들 동정
케빈 일바 부사장 “많은 고객들에 일바 경험 공유 하는 것이 목표”
  • 조인숙 기자
  • 승인 2020.01.13 17:36:46
  • 댓글 0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앞에서 ILVA 임원들의 모습ⓒ일바/오피피엘

-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입점

- 좋은 품질과 좋은 가격으로 한국리빙시장 공략할 것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덴마크 최대 가구 브랜드 ILVA(일바)가 롯데 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입점했다. 

지난 9일 진행된 그랜드오프닝 행사 참여를 위해 내한한 ILVA(일바)의 케빈 부사장과 제스퍼 프로덕트 매니저를 만나 일바만의 특장점, 롯데 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입점으로 인한 목표, 고객에게 다가가는 전략 등을 들어봤다.

ILVA(일바)는 덴마크 내 가장 큰 규모의 가구집단 유스크그룹에 속해있으며 1969년에 시작되어 50년의 역사를 지닌 브랜드이다. 2018년 4월 국내에 진출한 이후 재질과 색상, 디자인 등을 개인의 취향에 따라 커스텀이 가능한 고객맞춤형 방식의 전략을 추구해 VIP 소비자와 연예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케빈 찬 리 (Kevin Chan Le) ILVA(일바)의 부사장은 “하이마트 메가스토어는 프리미엄라인을 중점으로 마케팅을 한다. 또한 가구의 생애주기와 가전교체시기가 비슷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많이 유입될 수 있을 것 같고 목표는 더 많은 고객들이 ILVA(일바)의 제품을 느끼고 경험하게 해서 일바라는 브랜드를 알게 하는 것이다.”고 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입점한 소감을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ILVA(일바) 매장ⓒ일바/오피피엘

이어서 “아시아 내에서 한국이 덴마크 디자인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 덴마크 내에서도 고가브랜드를 쓰는 사람이 드문데 한국시장에서는 프리미엄브랜드가 잘 되는 것이 놀라웠다. 한국에서 점차 성장하여 아시아로 진출할 것이다.”고 한국에 진출한 이유를 밝혔다.

ILVA(일바)는 고객의 만족과 고객의 행복에 중점을 둔 브랜드로서 높은 퀄리티의 제품을 다른 브랜드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이 큰 강점이다. ILVA(일바)는 글로벌 본사의 통합 구매방식을 통해 유럽에서 생산되는 제품임에도 기존 수입 가구에 비해 30~40% 가량 가격을 낮추었다. 또한 실생활에 편한 디자인을 추구하며 자연재료를 사용하여 수공업으로 제작을 하기때문에 퀄리티가 높다.

제스퍼 포스 (Jesper Foss) ILVA(일바) 프로덕트 매니저는 국내 프리미엄 리빙 시장에 대해서 “국내 대부분의 덴마크가구는 비싼 하이엔드 브랜드에 귀속되는데 ILVA(일바)는 어느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가격대로 중가시장을 공략할 것이다.“affordable price” , “good better, good money”가 전략이다” 고 밝혔다.

한편 ILVA(일바)는 원래 ILVA(일바)와 아이디디자인이라는 브랜드가 나뉘어 있었으나 최근에 ILVA(일바)로 통합되었다. ILVA(일바)는 스칸디나비안을 강조하여 동유럽을 저격하거나 유러피안 인터내셔널을 저격할 예정으로 2가지 컨셉으로 브랜드화 전략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케빈 찬 리 ILVA(일바) 부사장과 제스퍼 포스 프로덕트 매니저는 “한국분들께 ILVA(일바)의 가구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 새로운 ILVA(일바)의 매장에서 또 뵙기를 원한다.”고 전했다.

조인숙 기자  srtimes031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