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방문으로 플랫폼 통해 보증신청, 기한연장, 보증약정 등 가능

- 내년 비대면 전용 보증상품 및 모바일 전용 앱 출시 계획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이 보증신청, 보증약정 및 기한연장, 서류제출 등 각종 보증업무 처리를 위해 신보 영업점을 방문해야했던 불편함이 사라진다.

고객은 비대면 신용보증 플랫폼을 통해 간편하게 보증업무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공인인증서를 활용한 전자서명으로 보증약정까지 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신보는 내년에 온라인으로 보증신청부터 심사, 약정까지 모두 완료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 보증상품을 출시하고, 모바일로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전용 앱도 오픈할 계획이다.

신보는 올해 초 새로운 비전과 ‘미래혁신계획’을 발표하면서 ‘고객중심의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핵심과제로 선정하고, 보증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신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비대면 플랫폼을 더욱 확대하는 등 고객 중심의 업무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신용보증기금 CI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CI ⓒ신용보증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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