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 중장기 혁신금융 지원 플랜 발표

- 혁신경제 주춧돌 역할 다짐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2일 국내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을 통해 혁신 성장 기반 강화를 위한 트리플-K프로젝트(Triple-K Project)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직접 투자와 함께 신한금융의 온ㆍ오프라인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성장단계별 투자지원 체계, 인재 헤드헌팅 통한 스타트업 인재풀 제공 등을 통해 2023년까지 스타트업 핵심기업 2000개사를 발굴하고, 유니콘 기업 10개를 육성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지역 혁신성장 생태계에 다양한 시중 자금이 흘러 들어갈 수 있도록 스타트업 투자자금의 회수 및 재투자 시장인 세컨더리 마켓 활성화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다.

또 이스라엘, 프랑스, 영국 등의 기관 및 기업들과 협력하여 혁신 생태계 구축 사례를 연구하고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선진화, 현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이어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범 국가적 유망 벤처기업 육성계획인 “K-유니콘 프로젝트”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것이다.

K-유니콘 프로젝트는 민관 협력을 통해 유망기업 1천개 발굴, 약 10조원의 자금 조성을 목표로 하는 정부의 벤처기업 종합육성 계획이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이 프로젝트는 아이디어와 기술력만 있다면 누구든지 신한금융의 체계적인 혁신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며 “혁신 생태계 구축과 금융 부문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